장에 좋은 음식, 장 디톡스로 독소를 줄이자!

건강정보

장에 좋은 음식, 장 디톡스로 독소를 줄이자!

호야의 일상 2018. 2. 1. 09:33
반응형

성공적인 감량을 위해서는 장 해독이 매우 중요 합니다. 장 해독으로 인해 체중의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도 깨끗해 지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변비 해결은 물론 이거니와 장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의 가려움이나 여드름, 탄력의 저하 같은 피부 질환도 예방할 수 잇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몸에 이로운 장 디톡스는 장을 소독해 주는 채소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함으로 장의 기능을 살려 주는것이 가장 우선이며, 몸에 해로운 노폐물을 쾌변을 통해 잘 배출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 당근 : 장의 점막은 튼튼하게 그리고 장도 깨끗하게!

치네올이라는 성분은 쑥에 다량함유 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에 들어 있는 해로운 균들은 죽이고 소화액이 활발하게 분비 되어지도록 해 주는 성분으로 소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쑥은 장 내부의 환경 개선효과도 있고 대장과 소양에 염증이 생겨 치료가 어려운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또한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고 다량 포함된 비타민 A와 식이섬유로 인해 장의 운동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무 & 우엉 : 변비예방에 탁월!

우엉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쾌변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올리고당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면 변비완화는 물론이거니와 그로 인한 체중감소 효과를 불러옵니다. 만약 변비에 걸리는 물질들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셨어요, 무를 섭취하신다면 배변량이 급 증할만큼 변비개선에 효과가 아주 뛰어나며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는 장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 사과 : 장 트러블 비켜! 장 운동은 활발하게

양배추는 장의 각종 트러블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장의 운동을 촉진해 쾌변에 많은 도움이 되어진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양배추에 포함된 비타민 U와 K의 성분은 장염증과 트러블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는 팩틴 성분이 풍부해 대장균을 비롯한 장에 좋지 않은 세균을 억제하고 장에 이로운 균들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나 설사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장 디톡스를 할 수 있는 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시도 때도 없이 배가 부글거린다거나 피부트러블이 생기고, 너무 볼록하게 나온 배 때문에 외출이 꺼려지시는 경우 다들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각종 질환들이나 몸무게의 증가는 살펴 보면 장 운동이 활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이 건강할 수록 피부도 함께 건강해 지는 것이기 때문에 오늘 알려 드린 장에 좋은음식들 잘 섭취하시고, 충분한 물과 함께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들로 장건강을 유지 하여 항상 건강한 몸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