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천식 원인은 무엇인가?

건강정보

알레르기 천식 원인은 무엇인가?

호야의 일상 2017. 12. 18. 09:58
반응형

혹시 자신이나 주변에 알레르기 천식을 앓고 계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이 질병은 염증때문에 기도폐쇄가 일어나며 그로 인해 호흡이 곤란해 지고 천명, 기침이 나타나곤 합니다. 대부분은 일상 생활 가운데 어떠한 일들로 인해 알레르기 천식이 나타나게 되어지고 거기에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질병의 원인을 알아 보아야 하겠죠?



알레르기 천식 원인 첫번째 집먼지진드기

수많은 원인중 집먼지진드기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알레르기 천식의 주요 원인이 되는 물질입니다. 집먼지진드기는 사람의 피부나 두피의 각질이라 할수 있는 비듬을 영양분으로 섭취하고 성장을하고, 이불과 커튼 카펫등에서 존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가정에는 천식을 유발하기에 충분한 양의 집먼지진드기가 있으며, 그 숫자는 여름에 가장 많고, 봄에 가장 낮게 측정이 됩니다. 집먼지진드기를 줄이려면 매트리스와 침구류등은 알레르기 방지용 커버를 씌우는 것이 좋고, 통기성이 좋은 천을 사용해야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60도 이상의 상황에서는 10분이내에 죽기 때문에, 세탁시 최소한 60도 이상의 물에 담궈 두었다 세탁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천식 원인 두번째 반려동물의 털

집에서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분비물과 침, 털에 진드기는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고양이의 털은 천식을 악화시키는 최고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리 사랑스럽고 귀여운 반려 동물이라도 될 수 있을때, 침대 위에 올라오지 못하게 해야 하며,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은 목욕을 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소기는 이중처리 되어진 진공청소기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알레르기 천식 원인 세번째 바퀴 알레르겐

환경이 좋지 않은 도시의 거주민들에게는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이 되는 이유중 하나가 바퀴 알레르겐 입니다. 집에 바퀴가 있다면 바퀴의 서식처를 없애기 위해 집의 갈라진 틈은 메우고, 습기를 최소화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음식물들의 부스러기가 생기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고, 남은 음식물들은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바퀴의 이동통로는 사전에 차단하고 그 곳에 살충제와 바퀴 덫을 설치 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천식 원인 네번째 실외 알레르겐(꽃가루나 대기오염 등에 의해)

지금은 날리지 않지만 봄이 되면, 꽃가루가 날리게 되고 이는 온대 지방에서는 가장 중요한 계절별 악화 요인중 한가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꽃가루가 알레르기 천식의 악화와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우리나라는 온대 기후에 속하는 만큼, 봄에는 수목화분, 여름에는 목초화분, 가을에는 잡초화분에 의해 알러지가 일어난다고 증명 되었습니다. 또한 대기 오염에 의해 천식이 발생되어 지는데요, 오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그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외출은 최대한 자제 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알레르기 천식 원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만약 이 증세가 있으시다면 이를 완화하기 위해 자신에게 위험한 알레르겐과 악화 요인에 노출이 되는것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병인만큼 증상이 조금 호전되었다고 해서 약의 공급을 끊거나 치료를 중단하게 되면, 빠르게 다시 악화가 될 수 있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