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괜찮은 직장생활 꿀팁 모음!

일상정보

알아두면 괜찮은 직장생활 꿀팁 모음!

호야의 일상 2018. 1. 5. 14:14
반응형


지금부터는 누구나다 겪어보았지만, 가끔 어떻게 해야 하나 망설였던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급하게 처리할 수 있는 꿀팁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살펴실까요?


직장샐활꿀팁 1. 볼펜자국 지우기



직장생활을 열심히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에 소매에 볼펜 잉크가 뭍어있던 경험 다들 한번쯤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곧바로 벗어 세탁을 한다 하더라도 이미 굳어버린 볼펜잉크는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물파스만 있으면 옷에 굳어 있는 볼펜자국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먼저 볼펜이 묻은 자리에 물파스를 두드려 충분하게 적셔주세요, 수분기가 묻어 처음에는 볼펜 자국이 더욱 선명하고 진해 지는것 같이 느껴지지만 반복하시게 되면 점점 희매하게 변해가는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지우시고 남은 물파스 자국을 비누로 세탁을 해 주시면 옷이 언제 그랬냐는듯이 원래대로 돌아 오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씁니다.


직장생활꿀팁 2. 구두는 항상 새것처럼!



보통 구두는 구두약을 통해 닦으시지요? 하지만 구두약이 급하게 떨어졌을때, 그리고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지난 우유가 있으시다면 우유를 이용해 보세요! 우유를 부드러운 천에 살짝 바른다음 구두를 닦으면 구두약을 사용하는 것보다 편하게 광택이 나는 구두를 만들수 있습니다. 버릴 우유도 활용하고 급하게 구두를 반짝이게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겠죠?


직장생활꿀팁 3. 옷의 냄새제거



전날 맛있는 고기회식을 하셨나요? 그렇다면 그 옷을 입고 출근할때 옷에 배어있는 고기냄새 때문에 당황한적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옷을 바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고 섬유탈취제를 사용하는게 최선의 방법이지만, 섬유탈취제가 회사에 비치 되어 있지 않다면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옷에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린다음 헤어드라이어기를 사용해 5분정도 찬바람을 맞게 해 준다면 신기하게 냄새가 날라간답니다. 꼭 다시 입어야 하는 옷이라면 한번 해 보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직장생활꿀팁 4. 신발 냄새제거



매일 신어야 하는 신발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신고다녀도 찝찝하고 갇혀 지내는 발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마련입니다. 냄새가 난다면 먹고 남은 녹차티백을 활용해 보세요! 한번 쭉 우려 먹은 녹차 티백을 잘 말린후에 신발에 넣어 두기만 한다면 불쾌하고 퀘퀘한 냄새를 잡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녹차 티백이 없으실때에는 신문지를 활용해 보세요 신문지도 냄새를 잡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의 모양도 이쁘게 잡아주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꿀팁 5. 책상을 깔끔하게



바쁜 업무 때문에 이리치이고 저리 치여 정신없이 휘둘리다 한가해 져 책상을 살펴보면 어느순간 얼룩덜룩 해진 책상을 마주하게 됩니다. 물티슈로도 책상이 깔끔해 지지 않는다면 치약을 사용해 보세요. 치약으로 먼저 전체적인 얼룩과 때들을 지우고 남아 있는 치약은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 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책상이 정리가 될것입니다. 참 쉽죠? 책상의 얼룩은 물론 묵은때 까지 잡아 주기 때문에 깔끔한 책상에서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있어 업무효율이 올라가실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활용이 가능한 직장생활 꿀팁 5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려운 것 하나 없으시죠? 모두 간단하게 실천 할 수 있으신 내용이기 때문에 잘 알아두셨다가 필요한 순간에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