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글 목록
반응형

2018/12 23

폐렴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아요

세균에 의해서 호흡세기관지 이하의 부위인 폐 조직에서 경화반응과 염증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을 우리는 폐렴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가래와 잦은 기침, 발열을 동반하고 흉부 X-Ray에서 폐렴과 비슷한 소견이 발견되면 폐렴 진단과 함께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폐렴과 비슷한 비 감염성 질환과의 차별과 정확한 감별을 위해서는 폐에서 원인이 되는 병균을 검출하거나 합당한 병리 소견을 증명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모든 환자들에게 그와 같은 검사를 시행하기에는 무리가 있기에 의사의 경험적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질환 가운데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올 해의 마지막 날 폐렴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 가져 보겠습니다. 폐렴 원인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 하나 가장 흔한 경우..

건강정보 2018.12.31

임파선염 임파선이 비대해지고 염증이 생겨요

임파선이 비대해 지거나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증상을 임파선염 이라고 합니다. 그 증상들 중 대부분은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 양성반응 이고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증상이 대부분 입니다. 일부에서 나타나는 치료를 필요로 하는 증세들이 양성 종양이나 결핵에 의해 발생한 임파선염인 경우 입니다. 임파선이란 우리의 온몸에 나 있는 작은 관들로 혈관과 비슷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면역기관의 일부로 안에 백혈구와 림프구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림프관들이 서로 연결되어진 부위를 림프절 이라고 칭하는데 이 림프절에 들어온 외부항체에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임파선은 전신에 퍼져 있지만 주로 밀집이 되어 있는 지역들은 사타구니와 겨드랑이 목구멍 주변부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임파선염에 대해 공..

건강정보 2018.12.28

임신중독증 임신 기간에 혈압이 상승했다?

인신기간 중에 혈압이 오르거나 단백뇨가 검출되는 질환을 임신중독증 이라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고 예전에 부르던 용어가 임신중독증 이고, 지금은 임신기간 중에 고혈압이 나타나면 임신성 고혈압, 단백뇨가 발생한 경우에는 자간전증이나 전자간증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말하는 임신중독증은 쉽게 말해 임신 중에 고혈압이 발생하고 진행이 된 상황을 의미한다 할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중 혈압이 조금 상승 하는 것이 무슨 문제가 있냐며 가벼이 생각 할 수 있겠으나, 그로 인해 산모가 발작을 일으키거나 신장기능이 망가질 수 있으며 혈액응고 이상과 출혈 같은 증상을 야기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태아에게 조산이나 발육의 부진, 심한 경우 자궁 안에서 태아가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절대 가..

건강정보 2018.12.26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인 재발성을 지닌 염증성 피부질환 입니다. 특정적인 습진을 동반하거나 피부가 건조해 질 뿐 아니라 이에 더해 가려움증까지 나타납니다. 성장을 해 나가면서 관절이 굽혀지는 팔과 무릎 뒤쪽 부위에는 습진의 형태로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 가면서 자연 적으로 호전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아토피가 낫지 않는 다면 접히는 부위의 피부가 두꺼워지는 태선화를 보이는 경향이 많으며 어렸을 적 보다 얼굴에 습진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아토피는 비단 우리나라만이 아닌 전 세계의 문제로 유병률이 전 세계인구의 20%에 이른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늘은 아토피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원인 아직까지 정확한 발병 원인이..

건강정보 2018.12.24

수족냉증 원인과 증상은?

추위가 느껴지지 않을만한 온도임에도 발이나 손에서 지나칠 정도의 냉기를 느끼는 증상을 수족냉증이라 합니다. 남성 보다는 조로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이유는 출산이나 생리 같은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자율 신경계가 영향을 받아 추위와 같은 외부자극을 관장하는 자율 신경계가 예민해져 혈관 수축이 일어나서 손과 발 같은 말초 부위의 혈관에 혈액의 공급이 줄어들어 냉기를 느끼게 되는 현상 입니다. 허나 이런 단순한 증상이 아닌 질병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증상들 가운데 하나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수족냉증의 원인으로 레이노 증후군을 들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건강정보] - 내 손과 발이 빨갛고 파랗게 변한다? 레이노증후군 원인과 증상은? 추위에 노출되거나 극도의 스트레스로 혈관의 수축이 과해져 ..

건강정보 2018.12.23

구내염 염증성 통증 질환 입니다

구강에서 통증이 발생하고 염증이 동반되는 질환을 우리는 구내염 이라고 합니다. 허나 이 질환은 병력 청취가 필요 합니다. 그 까닭은 구강의 점막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은 다양하고 병변의 모습은 비슷하기에 딱 꼬집어 이것이다 결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구내염 또한 발생하는 부위별, 증상과 원인 이학적인 소견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들이 달라 일률적인 적용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분류를 할 때 여러 분류법을 혼합하여 분류하는 경우가 많고 일반적으로 미란성 구내염과 궤양성 구내염으로 나누어 분류하는데요 지금부터 구내염에 대해서 공부를 함께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원인 흔히 구강점막을 두고 전신건강의 거울이라 합니다. 신체의 내부변화와 외부 자극에 영향이 있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기 때..

건강정보 2018.12.21

파상풍 신고해야 하는 감염입니다.

사망률의 의외로 높은 질병 중 하나인 파상풍은 신고 감염 병 입니다. 4세 이하의 어린아이들에게서 발병률이 높으며 남녀의 비율은 3:1 정도 이고 계절적으로는 4월에서 9월 사이에 가장 많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파상풍은 파상풍균을 병원체로 하는데 이는 동물의 분변이나 흙 속에 존재 하며 가시나 낡아 녹슨 못에 찔리거나 발치나 화상 각종 상처들로 균이 침입하게 됩니다. 잠복기는 3일에서 수주 동안에 이르지만 보통 10일에서 2주 사이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파상풍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겠습니다. 파상풍 원인 파상풍은 몸으로 침입한 파상풍균들이 만들어낸 신경 독소들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파상풍 균은 대게 흙에서 발견이 되고 동물들의 위에서도 존재 하지만 이 경우에는 병을 일으키지는 않습니..

건강정보 2018.12.19

손 발가락 동상 추위에 피부조직이 얼어요

추운 환경에 노출이 된 부위가 생리적으로 보상기전의 작용이 실패할 경우 조직에 일어나는 손상을 우리는 줄여서 동상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추운 환경에서의 노출된 시간이나 그 때의 습도, 어떤 옷을 입었는가, 몸은 의학적으로 어떤 상황인가에 따라 동상의 발생에 관여가 되는 인자들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말단 부위가 추운 환경에 노출이 될 경우에는 우리의 신체는 우선적으로 중심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액의 우화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혈액의 우화를 위해 차가워진 말단부위의 혈관은 수축을 하게 됩니다. 결국 말단부위는 혈관의 수축으로 인한 손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동상이 일어나는 기본 메커니즘이자 발생의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피부조직이 얼어 국소적으로 혈액 공급이 사라진 동상에 대해 ..

건강정보 2018.12.18

안검하수,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눈꺼풀처짐

안검하수 라는 말 많이들 들어 보셨죠? 다른 말로는 눈꺼풀처짐 이라고도 하는데요 위쪽의 눈꺼풀의 올렸다 내렸다 하는 근육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힘이 약해져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위 눈꺼풀의 위치는 눈을 떴을 때 눈의 검은 동자 윗부분을 살짝 가리는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허나 안검하수가 있을 경우에는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게 되고 그로 인해 눈의 검은 동자를 평소보다 더욱 많이 덮고 심한 경우 동공까지 가리게 됩니다. 그로 인해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안검하수 증상은 한쪽 눈이나 양쪽 눈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때문에 환자들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기 위해 이마를 치켜들게 된다거나 턱을 들어 보려는 경향들이 나타납니다. 지금부터..

건강정보 2018.12.17

뇌전증, 반복적인 발작이 만성적으로 나타난다

어떠한 발작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인자들, 달리 말하자면 산성과 염기성의 이상이나, 전해질의 불균형, 알코올 금단증상, 수면 박탈의 상태 등 어떠한 발작이 일어날 수 있는 신체적인 이상이 없음에도 2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서 2회 이상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만성화된 발작을 뇌전증 이라고 부릅니다. 좀 말이 어렵긴 한데요 뇌전증 발작이 한번 일어났더라도 MRI상으로 뇌전증을 일으킬 수 있는 병리적인 변화가 관찰 된다면 뇌전증 환자로 분류 하기도 합니다. 갑작스레 발작이 일어 날 수 있는 뇌전증에 대하여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전증 원인 뇌전증으로 인한 발작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발작적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재발 하기 때문에 원인이 다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요새는 뇌 MRI 같은 영상 검사..

건강정보 2018.12.16

위경련 증상 왜 가슴앓이라고 할까?

아주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고 과한 수축을 일으켜 명치 끝 부분에 극심한 통증을 생기는 현상을 흔히 위경련 혹은 가슴앓이 라고 부릅니다. 보통 명치의 끝을 누가 쥐고 비트는 것만 같은 통증이 점점 심해지다가 어느 순간 다시 통증이 감소하는 현상이 반복 되며 그로 인한 오심과 구토의 증세가 동반 되기도 합니다. 이 증상의 지속 시간은 짧게는 수 분에서 길게는 수 시간 동안 지속 되기도 합니다. 위경련은 독립적인 위경련 발작도 있지만, 사실 이런 경우는 굉장히 드문 일이며 대부분은 정신신경 인자와 관계되어 일어나게 됩니다. 지금부터 위경련을 좀 더 들여다 보겠습니다. 위경련 원인 예전부터 소화불량에 심리적인 요인은 과연 작용을 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수많은 연구가 진행..

건강정보 2018.12.15

자궁내막증 원인은? 가임기 여성의 10~15%에서 발생

자궁내막 조직은 본래 자궁의 안에 있어야 합니다. 허나 자궁내막의 조직이 자궁 밖의 복강에 존재하는 현상을 우리는 자궁내막증이라고 합니다. 수치 상으로 가임기 여성의 10~15%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월경을 하는 모든 연령대의 여성에게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증상으로 생리통과 불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임에도 수술을 하기 전까지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고 재발이 잘 되어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는 매우 까다로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자궁내막증에 대해 공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증 원인 발생의 빈도는 흔하지만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는 질환입니다. 이 병의 위치가 보통 복강 내에서 발견이 되지만 ..

건강정보 2018.12.14

볼거리 전염? 침샘이 붓고 통증이 심해요

볼거리는 주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어린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전염병 입니다. 지금 시기인 겨울부터 따뜻해 지기 시작하는 이른 봄 까지 볼거리가 많이 발생 합니다. 2~3주에 걸친 잠복기를 가지고 있다가 처음은 두통으로 시작해 한쪽이나 양쪽의 침샘(이하선) 부위가 부어 오르게 됩니다. 한쪽만 부어 오르다가 2~3일 후 에는 반대쪽 이하선도 붓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 신체의 열은 40도 가까이 올라가고 부어 오른 부위에 탄력이 생겨 누르거나 입을 움직일 때 상당한 통증이 있으나 피부색이 변하고 부은 부위에 열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지금부터 아이들이 많이 걸리는 볼거리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볼거리 원인 볼거리는 전염성 질환으로 환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이나 침에서 분비되는 비말(분비물..

건강정보 2018.12.13

불면증! 잠들지 못하고 잠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다

자신에게 적절한 기회와 시간이 주어졌음에도 수면의 지속과 시작 그리고 수면의 퀄리티에서 반복되는 문제가 생겨 그로 인해 낮에 활동하는데 문제를 유발하는 상태를 우리는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지속되는 수면 문제, 그와 함께 동반되는 주간기능 장애, 허나 주어진 적절한 수면의 기회를 삼 요소로 하여 우리는 불면장애를 정의 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은 사실 아주 흔한 증상이며, 규칙적이었던 일상의 변화에서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허나 이 불면증이 지속 될 경우 신경 불안증, 우울증으로 인한 호흡 장애질환 만성통증 같은 각종 신체적 질환에서 오는 요인들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잠 못 드는 밤 불면증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불면증 원인 아주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일어 날 수 있는 것이 불면증이기 때..

건강정보 2018.12.12

뇌수막염 증상은 감기와 비슷한데

우리의 몸 가운데 뇌와 척수에는 그 기관을 둘러싸고 있는 수막이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그곳에 염증이 생길 경우 우리는 뇌수막염 이라고 하는데요, 뇌수막염은 에코바이러스나 콕사키 바이러스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바이러스성 뇌수막염과 수막구균과, 리케치아, 마이코 플르즈마 같은 세균에 의해 발병하는 세균성 뇌수막염으로 구분 합니다. 바이러스성 뇌 수막염은 주로 어른들에게 발생하고 세균성 뇌수막염은 주로 어린아이들에게 발생 합니다. 바이러스성은 보통 저절로 회복이 되지만 세균성일 경우는 그렇지 못합니다. 뇌수막염 초기 증상은 얼핏 열감기와 비슷하여 고열을 동반한 통증이 있고, 증상이 심해지면서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감기와 증상이 비슷한 뇌수막염에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뇌수막염 원..

건강정보 2018.12.11

위궤양 위 점막 손상으로 움푹 패여요

위의 점막이 각종 스트레스와, 약제들, 헬리코박터균의 감염과 흡연 등을 통해 손상되면서 위 속의 가장 표면이라 할 수 있는 점막 층보다 더욱 깊숙하게 패임으로 손상이 진행 되어가는 상황을 우리는 위 궤양이라고 말 합니다. 소화성 궤양과는 동의어 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소화성 궤양은 점막을 보호하는 방어인자와 점막 손상을 유발하는 공격인자의 균형이 깨짐으로써 발생하는 궤양을 말합니다. 대부분 자연적 치유와 재발을 반복하게 되고, 십이지장 궤양과는 달리 위궤양은 악성종양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소화성 궤양의 문제 만으로 치부하기엔 문제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위에서 보내는 적신호 위궤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 원인 위궤양의 발생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부터 시작해서, 과도한 스..

건강정보 2018.12.10

위암, 국내 암 사망률 1위 전 세계 2위!

일본과 한국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의 종류가 위암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아도 두 번째로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암으로, 최근의 조사에 의하면 일본의 발병률 보다 한국의 발병률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고 오히려 서양에서의 위암 발병률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나타났습니다. 현대 의학의 발달과 건강검진을 통한 조기발견 그리고 X선을 이용한 이중조영술과 연성 위내시경이 개발로 대중적인 조기 발견과 치료에 힘을 쏟아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위암은 조기 발견 시 90% 이상의 치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위 암에 대해서 공부 하는 시간 가져 보겠습니다. 위암 원인 발생 빈도가 높은 만큼 많은 병리학자들이 다각도에서 연구를 하고 있으나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고 있지 않은 상황입..

건강정보 2018.12.09

중년에 흔히 나타나는 어깨 질환 오십견 증상과 원인!

50대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어깨 질환이라서 이름 붙여진 오십견은 동결견을 의미하고, 이는 문자 그대로 어깨가 마치 꽁꽁 얼어버린 것처럼 어깨 관절을 둘러싸는 피막이 굳어 팔을 들어올리기 힘든 증상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정말 주로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나타났지만, 지금은 연령과는 상관없이 청년 층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 되었습니다. 오십견은 어깨주위에 동통이 있고,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어깨 관절 사용이 쉽지 않고 진행 될수록 어깨 관절에 심각한 운동 장애를 일으킵니다. 독립된 하나의 질환이라 하기 보다는 원발성 질환의 악화나 질환 말기에 나타날 수 있는 관절 강직 증상으로 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오십견에 대한 본격탐구를 시작하겠습니다. 오십견 원인 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현재 불상으로 꾸..

건강정보 2018.12.07

부정맥에 의한 가슴의 통증과 두근거림!

심장의 자극전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다던가 전기 자극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 불규칙한 수축이 이루오 지는 현상을 부정맥 이라고 합니다. 부정맥 때문에 심장 박동이 정상 적이지 못하고 비 정상 적으로 느리거나 빠르거나 불규칙 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아주 심각한 심장 질환의 신호가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며, 환자 본인이 인지를 할 수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 부정맥은 율동 이상과 심박 수 이상을 말하고, 심방 심실 어느 곳 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나 대부분의 부정맥 환자는 심혈관계 질환과 심장의 문제에 의해 발생합니다. 지금부터 부정맥에 대해 좀더 공부해 보겠습니다. 부정맥 원인 가장 흔하게 지목되는 원인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갑작스레 막히면 발생하는..

건강정보 2018.12.06

노로바이러스는 전염 유행성 위장염이다?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 가운데 하나인 노로바이러스는 우리나라에서 식품을 매개로 한 질환과 수인성 질환 가운데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계절 가운데에는 겨울에 발생 빈도가 가장 많아 일 년간 발생하는 발성 건 수 가운데 약 42% 정도가 12~2월 사이의 겨울에 발생된다고 보고 되어 있습니다. 2월 3월 11월 순으로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기존의 상식과는 다르게 기온이 낮을수록 더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이 특징으로 전 세계적으로 산발적 유행을 하기도 하지만, 아직 까지는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없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 합니다. 지금부터 노로바이러스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생선, 조개, 굴과 같은 해산물을 익히지 않고 ..

건강정보 2018.12.04

현기증, 난청, 이명이 있다면 혹시 메니에르병?

혹시 종종 빙글빙글 도는듯한 현기증이 있으신가요? 귀 울림이 있는 이명으로 잘 들리지 않으시나요? 귀가 꽉 찬 느낌이 드시나요? 지금 말한 현상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 났다면 메니에르병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기 질환의 이름이 처음등장 한 것은 1861년 프랑스 의사인 메니에르에 책에 기술 되면서부터 입니다. 아직까지 이 질환의 기전과 병리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내림프 수종이 주된 병리 현상이라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질병이 유명한 데에는 급성으로 현기증을 일으키는 대표적 내이 질환이기 때문일 텐데요 원인으로 다양한 것들이 꼽히고 있지만 원인도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는 질환 입니다. 지금부터 메니에르병에 대해 좀 더 파헤쳐 보겠습니다. 메니에르병 원인 1861년 처음 기술 된 이후..

건강정보 2018.12.03

대장 안의 악성종양 대장암의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

대장에서 생긴 암세포들이 증식해 생긴 악성종양을 우리는 대장암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이 암의 위치는 대장, 맹장, 직장에서 발생합니다. 2016년 조사결과 그 해 대장암 진단을 26,790명이 받았으며, 8,432명이 대장암 때문에 사망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암들 가운데 4번째로 빈도가 높으며 3번째로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대장암은 대장의 용종이 선종에서 성장해 시작이 됩니다. 대부분은 양성종양으로 성장 하지만 그 중에 일부는 악성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지요. 이는 주로 대장 내시경을 통해 발견 됩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대장암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원인 전문가들이 대장암의 원인으로 크게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음식물 찌꺼기가 통과 하..

건강정보 2018.12.02

거품뇨, 소변에 거품이 섞여 나오면 단백뇨?

거품뇨는 소변을 볼 때 비정상적으로 많은 거품이 섞여 나오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소변이라면 거품이 많이 일어나지 않고, 거품이 있더라도 순간적으로 보일 뿐 곧 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즉, 거품이 너무 많이 일어난다던가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음에도 거품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거품뇨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거품뇨는 소변에서 단백질이 섞여 배출되는 단백뇨의 경우에도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가끔 거품뇨가 나온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을 먹었는지에 따라 병이 없어도 단백뇨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거품뇨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거품뇨 원인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고혈압이나 당뇨로 인해 치료를 받고 계신 분들에게서 발생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팥(신장)에서 ..

건강정보 2018.12.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