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는 무엇인가?

일상정보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는 무엇인가?

호야의 일상 2023. 5. 2. 17:11
반응형


스타링크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항공 우주 회사인 SpaceX에서 개발 중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스타링크의 목표는 전 세계 사용자, 특히 전통적인 광대역 제공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지역의 사용자에게 지연 시간이 짧은 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타링크 서비스는 빠른 속도와 낮은 대기 시간으로 성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서비스 비용은 현재 월 99달러이며 네트워크 연결에 필요한 장비에 대한 일회성 요금 499달러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건물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소형 단말기를 통해 스타링크에 접속할 수 있어 하늘이 보이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이것은 비행기, 선박 및 기타 이동 차량뿐만 아니라 외딴 지역과 시골 지역에서 인터넷 액세스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1년 9월 까지 결과에 따르면 SpaceX는 스타링크를 위해 1,500개 이상의 소형 위성을 발사했으며 결국 수만 개를 더 발사할 계획이었고 그렇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범위를 달성하고 전 세계 사용자에게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번에 60개 배치로 위성을 정기적으로 발사해 왔습니다.

반응형

스타링크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웹 검색, 비디오 스트리밍 및 온라인 게임 플레이와 같이 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이전에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었던 지역의 사람들에게 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타링크의 단점은 없을까요?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환경 문제: 많은 수의 위성을 발사하고 유지 관리하면 우주 파편에 기여하고 천문 관측을 방해하는 등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비용: 스타링크는 빠른 속도와 짧은 대기 시간으로 칭찬을 받았지만 일부 사용자, 특히 저소득 지역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엄두도 못 낼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정체: 스타링크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특히 사용량이 많은 시간대에 네트워크 정체 및 속도 저하의 위험이 있습니다.
4. 가용성: 스타링크는 아직 롤아웃 초기 단계에 있으며 현재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서비스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제공될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5. 규제 문제: 새로운 기술인 스타링크는 특정 국가 또는 지역에서 규제 문제 및 제한에 직면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는 능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러한 단점의 대부분은 잠재적이거나 이론적인 것이며 기술이 발전하고 더 널리 채택됨에 따라 실현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스타링크는 인터넷 액세스 세계, 특히 시골 및 외딴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 체인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개발 및 출시 초기 단계이므로 장기적으로 서비스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하고 저렴할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