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제철과 오래먹을 수 있는 보관법에대해 알아보자

일상정보

감자의 제철과 오래먹을 수 있는 보관법에대해 알아보자

호야의 일상 2023. 4. 26. 14:03
반응형

고구마와 함께 한국의 대표적 구황작물인 감자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가 높고 다재다능한 야채입니다. 이런 감자는 곧다가올 6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인데, 6월의 햇감자가 특히 좋습니다. 이런 감자의 주요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 감자는 칼륨, 철, 섬유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B6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2. 심장 건강 증진: 감자에는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춤으로써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감자의 섬유질 함량은 배변을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여 소화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4. 체중 감량 지원: 감자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감자의 비타민 C는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6. 피부 건강 개선: 감자는 비타민 C 및 기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으로,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 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7. 에너지 공급: 감자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으로 신체에 일상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전반적으로 감자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때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감자는 어떻게 보관해야 썩지 않고 싹이 나지 않게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을까요?



감자를 더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728x90


1.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 감자는 식료품 저장실, 찬장 또는 지하실과 같이 서늘하고(이상적으로는 7-10℃)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차가운 온도는 감자 전분을 설탕으로 바꾸어 맛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 감자를 보관하지 마십시오.

2. 건조한 상태로 유지: 습기로 인해 감자가 빨리 썩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 순환이 가능하도록 종이나 메쉬 백과 같은 통기성 용기에 감자를 보관하십시오.

3. 새싹 제거: 감자에서 새싹이 자라기 시작하면 즉시 제거하십시오. 새싹은 감자를 더 빨리 상하게 하는 가스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농산물과 멀리 보관: 일부 농산물은 감자를 더 빨리 상하게 할 수 있는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므로 감자는 다른 과일 및 채소와 멀리해야 합니다.

다음 요령을 따르면 감자의 유통 기한을 연장하고 더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곧 햇감자의 시즌이 돌아 옵니다 올해는 좀더 가물었기 때문에 출하가 조금 빠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제철 감자로 맛있는 요리 많이 해 드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