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효과 알고나면 끊을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금주 효과 알고나면 끊을 수 있습니다!

호야의 일상 2018. 1. 29. 16:59
반응형


늘 언제나 마음속으로 되뇌이고 되뇌였던말은 금주 입니다. 2015년까지만 하더라도 저는 술 독에 푹 담궈져 살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금주 효과를 알고 부터는 새사람이 된것 처럼 완전히 끊은 것은 아니지만 필요한 자리에서 최소만 먹으며 거의 금주를 하고 있습니다. 금주 효과를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건강을 위해서 이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알고 있는 금주 효과에 대해 알려 드리는 시간 가져 보겠습니다.



금주효과 그 첫번째는 바로 체중감소!

술을 끊고 난후에 한 달 가량이 지나면 자연 적으로 자신의 몸무게에서 3%가량이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운동이나 식단조절이 필요 없이도 그저 금주 만으로도 그 정도가 빠진다고 하는데요. 그것을 시작으로 금주 기간이 길어 질 수록 점점 빠지는 몸무게의 Kg가 증가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금주효과 두번째 뇌기능의 복구!

술을 한잔 두잔 마실때 마다 우리의 뇌세포는 빠르게 파괴되어 가고 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블랙아웃(Black-Out)을 경험해 보신분들 계신가요? 뇌세포에는 해마라는 기억을 담당 하는 물질이 있는데 술을 자주 마심으로 인해 해마가 손상을 입고 파괴가 되어집니다. 금주를 할 경우 뇌세포의 파괴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세포가 서서히 복구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물런 안마시기전의 쌩쌩한 뇌기능을 가질 수는 없지만, 금주 이전보다는 확실한 기능향상을 보이게 됩니다.




금주효과 세번째 간기능 회복 및 간질환 발병 저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술과 관련해서 가장 고통을 받는 장기는 간과 췌장입니다. 둘다 침묵의 장기로 유명하다는것 알고 계시지요? 금주를 시작하시게 되면 간수치가 서서히 정상으로 회복되어지고 지방간이나 간암같은 간질환의 발병율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금주효과 네번째 피부개선과 노화방지

음주를 하시게 된 다음날 아침 일어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것이 물입니다. 음주를 하시면 우리몸의 수분은 알콜을 분해 하는데 사용하게 되어 수분이 항상 부족하게 되는데요. 몸안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것은 우리의 피부에 가장 큰 적이 되겠습니다. 금주를 통해 피부에 수분공급을 원할하게 해 주시어 피부개선은 물론 노화를 늦추는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금주효과 다섯번째 숙면

몸안에 알콜의 농도가 높아지면 몸은 깊은 잠에 빠지게 되기 힘이 듭니다. 기절했다(!)고 표현할 정도로 많이 마신것은 잠을 자는게 아니라 말그대로 신체가 너무 힘들어서 일 뿐입니다. 술은 알파파를 자극해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시는 분들은 깊은 잠을 위해 반드시 금주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금주효과 여섯번째 일의 능률향상

술을 마시지 않게 되면 숙취로 그 다음날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고 뇌기능의 서서히 복구되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능률이 가파르게 상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사회에서 인정받는 구성원이 되고 싶다면 금주를 하셔야 겠지요?


이상으로 총 6가지의 금주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니 참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물론 완전 금주가 힘들다는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꼭 필요한 자리에서는 소주잔으로 3잔이상 드시지 마시고 내 몸을 생각하시어 건강은 스스로 챙기시는 멋진 사회원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