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여드름 크림 : 아직도 스티바-A? Nope! 이제는 디페린 입니다!!

뷰티정보

피부과 여드름 크림 : 아직도 스티바-A? Nope! 이제는 디페린 입니다!!

호야의 일상 2023. 9. 7. 10:50
반응형

여드름은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여드름을 퇴치하고 더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인기 있는 옵션은 디페린(아다팔렌)과 Retin-A(트레티노인)이며 종종 스티바-A라고도 합니다. 지금부터 우리는 여드름 치료를 원하는 많은 개인에게 디페린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다팔렌 대 트레티노인: 활성 성분


디페린에는 아다팔렌이, 스티바-A에는 트레티노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둘 다 레티노이드로 간주되지만 서로 다른 작용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다팔렌은 모낭 상피 세포에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막힌 모공을 예방하고 여드름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반면 트레티노인은 주로 피부 세포 교체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치료를 시작할 때 더욱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페린을 사용하면 자극 위험이 낮아집니다


디페린은 민감하거나 쉽게 자극받는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 대한 표적 작용은 트레티노인에 비해 광범위한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디페린이 더 쉽게 견딜 수 있고 발적, 벗겨짐, 건조함과 같은 부작용을 덜 경험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용성 및 접근성

 

일부 지역에서는 처방전 없이도 디페린을 쉽게 구입(우리나라는 처방전이 필요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티바에이(Stieva-A) 처방을 받는 것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태양 민감도


아다팔렌과 트레티노인은 모두 햇빛에 대한 피부 민감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페린은 광독성이 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스티바-A와 비교할 때 일반적으로 낮 시간 동안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728x90


다용성

 

디페린은 여드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모공각화증 및 특정 유형의 과다색소침착증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넘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다재다능함을 선사합니다.


점진적 개선


디페린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드름 증상을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할 수 있지만 갑작스러운 문제 발생 없이 보다 예측 가능하고 관리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디페린과 스티바-A(트레티노인)는 모두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제이지만 아다팔렌 활성 성분을 함유한 디페린은 부드럽지만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개인이 더 잘 견딜 수 있으며 여러 나라에서 처방전 없이 (우리나라는 필요합니다!!)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치료법 중 선택은 개인의 피부 유형, 선호도 및 의료 전문가의 지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깨끗한 피부를 얻으려면 시간과 일관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어떤 옵션을 선택하든 인내심과 적절한 피부 관리가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