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핫한, 어싱 혹은 접지( Earthing or Grounding)는 무엇입니까?

건강정보

최근들어 핫한, 어싱 혹은 접지( Earthing or Grounding)는 무엇입니까?

호야의 일상 2023. 10. 13. 10:19
반응형

접지라고도 하는 어싱은 인체와 지구 표면 사이의 직접적인 물리적 접촉을 포함하는 관행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토양, 잔디, 모래 또는 물과 같은 자연지면에서 맨발로 걷거나 지구의 전위에 어싱된 어싱 매트 또는 시트와 같은 전도성 물질을 사용하여 발생합니다. 어싱의 근본적인 아이디어는 인체가 지구의 자연 전하와 연결될 수 있게한다는 것입니다. 


어싱의 장점

반응형

1. 수면 개선:

어싱의 지지자들은 어싱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어싱이 바이오 리듬의 조절에 영향을 미쳐 수면 패턴이 개선 될 수 있다고합니다. 어싱는 전자기 방사선과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다른 환경 스트레스 요인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2. 염증 감소:

어싱의 가장 널리 인용되는 장점 중 하나는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들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연구는 어싱이 신체의 염증 반응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3.통증 감소 :

어싱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어싱이 통증, 특히 만성적인 통증 상태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어싱는 신체의 자연 치유 메커니즘에 기여하고 관절염, 근육통 및 두통과 같은 상태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4.스트레스 감소 :

어싱는 신경계에 진정 효과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것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고, 행복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합니다.


5 향상된 면역 기능: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어싱이 신체의 면역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잠재적으로 감염과 질병을 퇴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잠재적인 부작용 및 고려 사항 :

어싱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728x90


1. 감염의 위험:

자연적인 땅에서 맨발로 걷는 것은 여러분을 토양에 의한 병원균과 기생충에 노출시킬 수 있고, 이것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어싱를 연습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2. 정전기 방전:

어떤 상황에서는 어싱으로 전도성 물질이나 지표면과 접촉하면 정전기 방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산업 또는 전자 환경에서는 불편함을 주거나 심지어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개별 변동:

어싱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한 개인에게 효과가 좋다하더라도 다른 개인에게도 같은 혜택을 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과학적 합의 부족:

과학계가 어싱의 장점에 대해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일부 연구는 긍정적인 효과를 제시하지만, 어싱 지지자가 제기한 일부 주장의 타당성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어싱 또는 어싱는 지구 표면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포함하며 수면 개선, 염증 감소 및 통증 완화와 같은 몇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그러나 안전하게 어싱를 수행하고 잠재적 인 부작용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다른 건강 관행과 마찬가지로, 일상 생활의 규칙적인 부분으로 만들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