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염좌 일때 단계별 최선의 자가 치료

건강정보

발목 염좌 일때 단계별 최선의 자가 치료

호야의 일상 2023. 11. 16. 15:58
반응형

 


발목 염좌는 운동선수, 열성적인 일상 활동을 하는 사람 등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흔한 부상입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발목 염좌가 자가 관리 방법을 통해 집에서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발목 염좌에 대한 최고의 자가 치료 방법을 살펴보고, 회복하고 다시 일어서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하겠습니다.


1단계: 휴식


발목 염좌 치료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는 몸이 치유되는 데 필요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부상당한 발목에 체중을 가하지 말고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삼가하십시오. 휴식을 취하면 손상된 인대가 스스로 복구되고 추가 부상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2단계: 얼음


부상당한 발목을 냉찜질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상 후 처음 48시간 동안 얼음 팩이나 냉동 완두콩 봉지를 얇은 천으로 싸서 해당 부위에 대십시오. 이렇게 하면 혈관을 수축하고 염증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3단계: 압축


압박 붕대를 사용하여 발목을 꼭 맞게 감싸되 너무 꽉 조이지는 마세요. 압박은 부종을 조절하고 손상된 조직을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꽉 감싸면 혈액순환이 방해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4단계: 고도


부상당한 발목을 심장보다 높게 올리면 부기를 더욱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쉴 때마다 베개나 쿠션 위에 발을 올려 놓으세요. 이 자세는 부상당한 부위에서 체액이 역으로 배출되도록 하여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5단계: 일반의약품 통증 완화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비처방 진통제는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권장 복용량을 따르고 우려 사항이나 기존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728x90

6단계: 부드러운 가동범위 운동


발목이 치유되기 시작하면 부드러운 운동 범위 운동을 통합하면 뻣뻣함을 방지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목을 회전시키고, 발가락으로 알파벳을 따라가며, 의료 전문가가 권장하는 부드러운 스트레칭을 수행하십시오.


7단계: 점진적인 체중 부하


통증과 부기가 상당히 가라앉으면 점진적인 체중 부하 활동을 시작하세요. 여기에는 목발이나 보조기의 도움을 받아 걷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천천히 진행하십시오.


8단계: 물리 치료


맞춤형 재활 계획을 위해 물리치료사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발목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향상시켜 향후 염좌 위험을 줄이는 운동과 활동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결론:


발목 염좌는 자칫 내버려두면, 후에 장애가 될 수 있지만 올바른 자가 치료 방법을 사용하면 회복 속도를 높이고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통증, 부기 또는 발목 부상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지도를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