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본문

건강정보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호야의 일상 2017. 9. 12. 12:14
728x90
반응형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호야 입니다. 혹시 여려분 주변에서 발톱이 이상하게 변형되신 분들을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저도 많지는 않지만 주변 지인중에 유독 발톱이 까맣게 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변색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실듯 해서 발톱이 까맣게 되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중 가장 많은 사유는 흑색종을 꼽아 볼 수 있는데요 일종의 피부암 종류로 가장 빈번하게 발생되는곳은 발바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진행됨에 있어 통증은 느껴지는것은 아니지만 발톱의 색이 검게 변화하고 점점 그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번째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사마귀를 꼽을 수 있는데요~ 발톱 사마귀는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하루속히 병원에 내원해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는 피멍을 들 수 있겠는데요, 아마 발톱에 큰 충격이 가해 진다면 피멍이 드는 것 많은 분들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평소에 신발을 자기의 발 사이즈 보다 작게 신는다면 발톱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발톱이 까맣게 변할 수 있다는 점 알아 두시구요 항상 발은 편안하게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오늘 이렇게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를 알아 보았는데, 멍 말고 위의 두 증상이 보이신다면 빠른 상담을 받아 보는것 잊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