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잘 알고 사용해야합니다

건강정보

사후피임약 잘 알고 사용해야합니다

호야의 일상 2017. 9. 19. 09:10
반응형

사후피임약 잘 알고 사용해야합니다

 

 

 

 

 

 

갑작스레 예방이 되지 못한 상황에서의 관계로 인해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도 않은 상황에 아이를 가지게 되면 많은 분들이 두려움과 걱정이 앞설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서로간의 사랑의 결실이 아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이 가장 궁금하실 만한 내용이 사후피임약 이실텐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찾아 보시기도 하셨을텐데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우선 안전한 피임이 최우선 적으로 되어야 할 것임은 자명하나 그러지 못해 배.란이 되어지기전에 사후피임약에대해 알아 보시는 분들에게 드릴 말씀은 일반적인 피임약 보다 함량이 10배정도 높기 때문에 신체의 호르몬 농도를 변화를 일으켜 착상을 방해 하는 약입니다.

 

 

 

 

이러한 사후피임약은 100% 피임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복용하는 시간에 따라 피임율이 달라 질 수 있으며 24시간이내에는 95%의 확률, 48시간 이내라면 80%, 72시간이내에는 50%의 활률로 알려져 있지만 약이니 만큼 개인의 차이에 의해 결과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반드시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이며, 배란이 진행 된 후라면 효과는 떨어질 수 있음을 주지시켜 드리는 바입니다. 이렇게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어도 원치않게 피임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임신여부가 큰 걱정이신 분들은 관계 2주 뒤에는 산부인과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검진을 통해 여부를 확인해 드릴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으로는 생리주기가 일정치 않아 진다거나, 부정출혈, 오심과 구토나 배란장애는 물론이거니와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급한 경우에만 복용을 하셔야 하며 필요한 경우 꼭 상담후에 처방을 받으실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한달 이내에 2번이상 복용할 시에는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평소 철저한 피임으로 사후피임약의 복용은 될 수 있으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