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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압 낮추는방법, 미리 관리해보세요

호야의 일상 2017. 10. 27.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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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압 낮추는방법, 미리 관리해보세요


정말 순식간에 위험해질수도 있기 때문에 혈관과 관련된 질병은 무섭기도 한데요, 음주와 흡연, 운동부족과 서구화된 식습관과 또 유전으로 인해 높은 혈압 때문에 고민이 되신다면 오늘 제가 준비한 혈압낮추는방법 참고하셔서 실천해가시다보면 건강한 혈관 가지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혈압심장이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할때에 가해지는 힘이 혈관에 가하는 힘을 혈압이라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고혈압을 가지고 계십니다 고혈압은 뇌졸증, 심근경색, 신부전증 등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대처를 해주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1. 체중 감량하기



만병의 근원이 비만이라고도 하죠? 우리몸에 지방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혈관에 과도하게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을 막게 됨으로써 원할하게 혈액순환이 되지 않게 되고 심장에서는 계속해서 더 강한 힘을 내뿜게되어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통해 적정한 체중을 유지해주는것이 혈압낮추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2. 나트륨 줄이기



특히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국물을 먹는 문화가 발달 되어있는데요 거기에 김치 같이 소금에 절여 발효한 음식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인해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체내에서 혈중 나트륨 농도를 낮추기 위해 혈액량을 늘리고 이로 인해서 혈압이 높아질수 있으므로 과도한 소금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3. 금연하기



담배는 '백해무익 하다'라는 말이 있죠? 끊기 힘들기도 한것이 담배이지만 금연이 혈압낮추는방법 아주 효과적 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니코틴이 혈압상승을 유도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말초신경을 자극하게 하기 때문에 맥박이 빨라지고 혈관의 기능이 떨어져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4. 술 마시는 횟수 줄이기



적당한 알콜 섭취는 사람에 따라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알콜을 섭취하게 될경우 혈관 벽에 손상을 주기도 하고 각종 혈관질환과 심박수 증가로 인해서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하루 2잔 정도의 알콜 섭취 정도만으로 제한하는것이 보다 혈압낮추는방법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5. 충분한 운동하기



단발성 운동은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꾸준하고 규칙적이게 지속할수 있는 수영과 자전거,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최소 30분, 한 주에 5일 이상씩 해주는것이 혈압 낮추는방법으로 적당합니다 단, 갑작스러운 운동은 좋지 않으니 조금씩 늘려가고 적응하는것이 필요하겠죠?






6. 스트레스 피하기



어쩌면 가장 현실적이지 않은 혈압낮추는방법 일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현대인은 스트레스에 너무 쉽게 노출될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스트레스는 카테콜아민과 아드레날린 같은 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심장 박동을 평소보다 빠르게 하기 때문에 비록 쉽진 않아도 긍정적인 밝은 마인드로 생각하려하는 습관을 가지고 일상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수있는 취미 시간을 가지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6가지의 간단한 혈압낮추는방법 알아봤는데요, 이와 함께 중요한것은 꾸준한 검진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체크하며 꾸준히 관리해주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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