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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혈 증상 어지러움증 기본 예방법은?

호야의 일상 2017. 10. 31.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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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혈 증상 어지러움증 기본 예방법은?


안녕 하십니까 호야 입니다. 오늘도 날씨가 매우 서늘한데요.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분들이 철분부족으로 인한 빈혈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다들 흔히 알고 계시다 시피 빈혈이라는 것은 철분이 부족할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적혈구가 혈액속에 부족하거나 산소공급이 원할하게 되어지지 않을때 생깁니다. 둘로 나누어 생각 할 수 있는게 철분의 양이 증가하거나 섭취와 흡수가 불량 되는것으로 나뉘어 집니다. 보통 철분이 부족한 예를 보자면 영양이 결핍되거나 무리해서 진행하는 다이어트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빈혈 자체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나는 만큼 빈혈 예방법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은 우선 전 세계에 가장흔한 영양결핍 증상으로, 혈액안에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수가 적어져서 혈액안에 산소가 감소하게 되는 증상을 말 합니다. 빈혈 증상을 알아보면 주로 숨이 차거나 어지럽고 메스꺼움이 동반되며 피부가 창백해 지고 추위를 급격하게 타기 시작하는데요 10~20대분들에게는 대부분 다이어트에 의한 철분결핍이 30~40대 분들에게는 임신과 수유 생리과다 같은 현상때문에 발생하게 되어 집니다.






빈혈 증상들을 제대로 알려면 철분의 종류도 알아보아야 할텐데요 철분부족이 원인이라면 철분제를 복용하시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드시기 전에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신다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고르셔야 부작용이 없는 빈혈 증상 극복이 가능하십니다






다음으로는 빈혈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은 우선 삼시세끼를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중요하고 단백질과 철이 다량 함유되어진 식품을 섭취하셔야 하는데요 고기,생선, 달걀중 1개 이상과 채소반찬이 2개 이상이 되어지는 균형잡힌 식단이 중요 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12, 그리고 엽산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기회가 되실대 마다 충분히 섭취하시는게 중요하고 식중이나 식후에 커피,차,탄산음료 같은것은 인 성분으로 인해 철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소고기와 시금치 과일 등이 있습니다. 소고기는 빈혈에 좋은 음식 가운데 으뜸으로 몸안에서 바로 흡수되어지는 철분 비율이 30~35%에 달 할만큼 유용한 음식이고, 시금치에는 다량의 엽산이 들어 있어 6개월 미만의 아이의 이유식 재료로써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성분중에 질산염이 아이에게는 빈혈을 가져 올수 있기 때문이지요. 과일과 해조류 등에도 간접적인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이렇게 빈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평소에 빈혈 예방법으로 좋은것은 철분이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소의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철분이 부족해 일어나는 빈혈 증상으로는 피로감과 무기력감 운동능력저하등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요. 이를 이겨내는 법은 철분 흡수에 효율적은 음식 섭취와 방해가 되는 음식은 피해야 하는것이겠지요? 빈혈도 별것 아닌 것 처럼 생각 되실 수도 있지만 심각한 질병의 징후 일 수 있으니 검사도 한번 받아 보실것을 권해 드리며 글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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