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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음식 5가지!

호야의 일상 2017. 11. 30.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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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지만 자신의 몸에 숨어 있는 지방을 태우기 위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지방이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는 꼭 집어 말을 할 수는 없는데요, 오히려 몸에 좋은 지방일 수록 포만감은 오래 지속시켜 주고 다이어트의 적인 탄수화물과 당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몸의 세포를 유지해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대표적인 음식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첫번째. 생선입니다

생선가운데에도 연어와 송어 청어 고등어 정어리류의 생선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요즘들어 각광받고 있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심장질환이나 우울증, 치매와 관절염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2번 정도 섭취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두번째.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에는 생선 못지 않은 오메가-3지방산과 섬유질,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아몬드와 호두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몬드와 호두 모두 포만감은 지속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몬드는 고소함에 비해 칼로리가 가장 적은 견과류에 속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세번째. 달걀입니다

보통 다이어터 분들이 달걀흰자에는 노른자 보다 지방이 적게 들어 건강에 좋을 수 있다 생각하시지만 주요 영양소는 노른자에 다 들어 있습니다. 달걀에는 대략 5g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가운데 몸에 좋지 않다고 많이 알려진 포화지방산은 1.5g정도 포함되어 있고 나머지의 지방에서는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걀에 풍부한 콜린이라는 성분은 뇌신경계 심혈관계를 조절하는데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네번째.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의 반쪽에는 지방이 15g정도 함유되어 있으나 그 가운데 10g은 단일불포화지방으로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연구에 의하면 단일불포화지방이 들어 있는 식품들은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그 외에도 항산화제와 20가지가 넘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건강에 매우 좋은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다섯번째. 올리브 오일 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고지방 음식은 올리브 오일이 되겠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 오일은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는 심혈관 질환에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올리브오일의 성분에 의해 인슐린과 혈당의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지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건강에 좋은 고지방식품 5가지를 알아 보았는데요. 겨울철이 되었다 해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음식만 섭취 할게 아니라 이런 고지방식품도 적절히 섭취하시면서 건강도 챙기고 맛있는 음식도 마음껏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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