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언급된 최상위 악마 TOP 10 누구일까?

교육정보

성경에 언급된 최상위 악마 TOP 10 누구일까?

호야의 일상 2023. 2. 28. 09:43
반응형

카톨릭 성경은 악마와 그들의 특성에 대한 완전한 목록을 제공하지 않지만 악마와 악령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러한 언급은 일반적으로 엑소시즘의 맥락이나 악마에 사로잡힌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제시됩니다. 다음은 성경에 언급된 악마 10마리를 모아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 이후 자세한 설명을 연재하겠습니다!

1. 루시퍼 또는 사탄(Lucifer or Satan) : 이것은 아마도 가톨릭 성경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악마일 것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루시퍼는 하느님께 반역하여 하늘에서 쫓겨난 강력한 타락천사였습니다. 그는 종종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려는 유혹자이자 사기꾼으로 묘사됩니다.


2. 바알제붑(Beelzebub) : 사탄의 또 다른 이름인 바알제붑은 종종 악마의 왕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약에서 사탄은 예수님은 바알세불의 권능으로 귀신을 쫓아낸다고 하셨지만, 예수님은 이를 부인하시며 자신이 하느님의 권능으로 귀신을 쫓아낸다고 말씀하십니다.

3. 레기온(Legion) : 마가복음에서 많은 귀신 들린 사람은 그 안에 많은 귀신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을 "군단"이라고 소개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종종 귀신을 쫓아내는 예수의 권능의 예로 인용됩니다.

4. 아바돈(Abaddon) : 이 이름은 요한계시록에 나타나며 "무저갱의 천사"의 이름으로 묘사됩니다. 일부는 아바돈을 악마로 해석하고 다른 일부는 파괴와 혼돈의 의인화로 간주합니다.

 

반응형


5. 아스모데우스(Asmodeus) : 구약 토빗서에서 아스모데우스는 토비아스와 사랑에 빠진 여자 사라의 남편을 죽이는 악마로 묘사됩니다. 토비아스는 천사 라파엘의 도움으로 아스모데우스를 물리칩니다.

6. 벨페고르(Belphegor) : 벨페고르는 때때로 성적 유혹과 관련이 있으며 부와 번영의 악마라고 합니다. 일부 전설에서 그는 이스라엘 백성이 사막에서 방황하는 동안 자신의 도움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7. 마몬(Mammon) : 마몬은 종종 탐욕과 물질주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약에서 예수님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시며 재물을 섬기는 것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십니다.

8. 레비아탄(Leviathan) : 일부 유대교 및 기독교 전통에서 레비아탄은 혼돈과 파괴와 관련된 바다 괴물 또는 악마입니다. 욥기에서 리워야단은 인간이 길들일 수 없는 강력하고 무시무시한 생물로 묘사됩니다.

 

728x90

9. 아몬(Aamon) : 아몬은 때때로 진노의 죄와 관련이 있으며 과거와 미래를 밝힐 수 있는 악마라고 합니다. 일부 전설에서 Aamon은 사람의 머리를 가진 뱀으로 묘사됩니다.

10 아자젤(.Azazel) : 유대교와 기독교 전통에서 Azazel은 종종 레위기에 묘사된 희생양 의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인간에게 전쟁과 무기의 비밀을 가르친 타락한 천사 또는 악마라고합니다.

이 악마들과 그들의 특성이 다양한 종교 문헌과 전통에서 언급되지만 가톨릭 교회는 악마 숭배나 기원을 장려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교회는 악마가 하느님을 거역하고 사람들을 구원에서 멀어지게 하려는 타락한 천사라고 가르칩니다. 교회는 또한 기도, 회개, 성사를 통해 사람들이 악마의 영향력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고 죄의 유혹을 극복할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성경에 나오는 악마 10놈을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