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의 리라화가 가치가 떨어진 이유

교육정보

터키의 리라화가 가치가 떨어진 이유

호야의 일상 2023. 2. 20. 09: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야입니다. 큰 지진이 있기전까지 여향지로 손꼽혔던 곳이 터키인데요 그 이유는 리라화의 가치하락 때문 이었습니다. 한때 1달러의 가치에 근접했던 터키의 리라화가 가치가 떨어진 이유를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1.인플레이션


터키의 리라화 가치가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인플레이션입니다. 인플레이션이란 통화의 가치가 상승하거나 물가가 상승하는 경제 현상을 의미합니다. 터키는 최근 몇 년간 고유의 정치적 및 경제적 문제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심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터키의 리라화 가치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2. 경제 불황


터키의 경제가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터키의 리라화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최근 몇 년간 터키의 경제가 불황에 빠져 있어서 미국 달러와 같은 외화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리라화 대비 가치가 상승하는 외화로 자신들의 자산을 이전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3. 정치적 불안정성


터키의 정치적인 문제들도 리라화 가치 하락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터키는 최근 몇 년간 여러 가지 정치적인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터키의 경제적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리라화를 팔고 안정적인 자산으로 이전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리라화의 가치가 하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4. 외국인 투자의 부재


터키의 경제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외국인 투자가 부재한 것도 리라화 가치 하락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외국인들은 터키의 정치적인 문제와 경제적인 불안정성 때문에 자신들의 자본을 다른 나라로 이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터키의 경제적 안정성은 더욱 악화되고, 리라화 가치도 계속해서 하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터키의 리라화 가치가 떨어진 이유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조속히 지진의 치해가 복구되어 자유로이 다시금 카이막을 먹으러 터키를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이 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