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부어오름 증상? 구순염이라면?

건강정보

입술 부어오름 증상? 구순염이라면?

호야의 일상 2017. 9. 22. 10:15
반응형

입술 부어오름 증상? 구순염이라면?

 

 

 

 

입술 부어오름 증상을 일상생활 속에서 겪어 보셨을텐데요. 일상생활의 불편함도 불편함이지만, 입술자체가 워낙 민감한 부위기 때문에 일상생활가운데 부담이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구순염에 대해서 입술 부어오름을 겪으신 분들이라면 걱정스레 한번 쯤은 찾아 보셨을텐데요, 구순염의 경우에는 가장 최우선 적으로 병원에 방문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고! 그 다음으로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우선 입술 부어오름의 증상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경우는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외부와의 충격으로 인한 모세혈관 자체에 데미지를 입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순염의 경우에는 부어오름과 관련되어진 질환일 수 있기 때문에 만약 통증까지 수반되는 경우에는 구순염의 종류 중에도 구내염의 일종으로 분류되어 유분을 머금고 있는곳의 층이 없는 것으로 입술이 쉽게 건조해 지기도 하며 외부의 약한 자극에도 염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요망되어집니다

 

 

 

 

흔치는 않지만 또한 구순포진이나 헤르페스바이러스에 의해서 입술 부어오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일부 자가치유 되는것 말고는 빠른 병원의 방문을 권유 드리며 방문해서 정확한 원인을 알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순염으로 인해 입술 부어오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피부 성향에 따른 알레르기나, 화장품이 피부에 맞지 않을경우 나타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입술이라는 부위가 신체에서도 가장 민감한 부분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이와 함께 재채기와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구순염의 경우 조금만 더 신경써서 관리하시면 예방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날때에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 가장 중요하며, 통증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진단과 처방받은 약으로 쉽게 나아지는것이 구순염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말씀 드리자면 단순이 입술 부어오름은 구강질환 뿐 아니라 수많은 요인들로 발생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거겠지","이렇게하면 되겠지"가 아니라 정확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연고와 약을 통해 치료를 하시고 원인을 파악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