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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당일 건강관리 법은?

호야의 일상 2017. 11. 14.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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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당일 건강관리 법은?


오늘부터 강풍이 불어오고 제법 날씨가 쌀쌀해 졌는데요 수능이 코앞인것을 실감하게 하네요. 많은 전문가 분들이 그동안 쌓아온 노력을 최대한 발휘하는데에는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 하다고 말들을 하시지요. 특히 수능당일 건강관리법에 대해 미리 숙지하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그 후에도 남아 있는 입시 일정을 잘 치루시려면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한 최상의 컨디션 유지도 중요하겠죠!




수능당일 날 복습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컨디션 유지 입니다. 리의 뇌는 정상적이고 원할한 활동을 하는데에는 2시간 정도가 소요 되기때문에, 최소한 시험시간 2시간 전에 기상을 해서 신체 리듬을 원할히 해 주는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뇌는 영양분 공급을 통해 활동을 원할히 하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아침을 먹고 가는것도 중요한 건강관리 법입니다. 긴장에 좋다고 하는 제품들이나 약은 오히려 나중에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불안과 긴장은 가급적 과일 섭취를 통해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약이나 약물을 섭취하는 수능당일 건강관리법을 하시는 수험생분은 역효과를 불러 올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유행하는 고카페인 음료는 채네 호르몬의 양을 상승시켜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심장이 급하게 뛰어 시험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권해 드리는 음료는 녹차나 따뜻한 우유같은 음료를 통해 몸을 진정 시키는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수능당일 아침밥 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어느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한 사람과 그렇지 아니한 사람의 집중력 차이가 20%이상 난다고 하는데요, 많은양의 아침식사는 위에 부담이 되어 피로감과 졸음을 유발하지만, 적당한 아침밥은 그 어떤 집중력 향상요소보다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시험의 긴장감으로 식사를 거르게 되는 수험생분들도 많겠지만, 아침밥 때문에 시험결과가 달라 질 수도 있다는점 명심해 두셔야 겠죠?




뇌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시기에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우선 생활 습관을 좋은 컨디션 유지하는 습관으로 바꾸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면을 얼마만큼 했느냐에 따라 수능당일 컨디션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수능 보름전부터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해 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패턴을 고정화 시키는 이유는 불규칙한 수면시간은 뇌의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고로 체력과 컨디션을 위해 최소 하루 5시간 이상 잠을 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수능당일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12년의 공부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 만큼 끝까지 건강관리에 힘써야 하겠죠? 물론 그 후에도 다양한 입시일정을 거치셔야 하는 수험생 분들은 긴장의 끝도 놓지 못하실텐데요, 그래도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시려면 남은 시간은 수능과 똑같은 패턴을 유지 하시는것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마지막까지 컨디션 조절 잘하시어 원하시는 바 고생하신만큼 결과를 보시길 호야도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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