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을 노리신다면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어떠신가요?

교육정보

재취업을 노리신다면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어떠신가요?

호야의 일상 2017. 12. 26. 13:29
반응형

요즘들어 100세 시대라는 말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십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적절한 영양의 공급으로 인해 노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로 인해 제 2의 인생의 출발을 하시려는 분들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공무원분들 말고 정년까지 보장받기 힘든 요즘에 많은 분들이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이나 직장을 그만두고 재 취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가장 칠요한 것이 새로운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따는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 직장에서 근무를 하고 계시면서 재취업을 알아보시거나, 자식을 낳고 육아에 전념하느라 경력이 단절 되어진 주부님들에게 매일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지만, 학위를 딸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그곳은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 방통대 입니다. 방통대는 국내 최초의 원격 교육대학으로 자신의 뜻이 확고하다면 원하는 교육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긴 역사와 함꼐 이곳을 졸업하신 분들이 재취업이나 새 인생의 설계를 시작하셨다고 할수 있습니다. 벌써 졸업생 분들의 숫자가 76만명이나 된다고 하고 전국에 캠퍼스도 48개나 있어 지방에 계신 분들도 수월하게 학업을 계속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1972년에 개교를 하였고 1990년 부터는 일반 대학과 동일한 4년제 학사과정으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대학과의 차이는 매번 등교를 해야 하는것이 아닌 원격 교육을 통해 시간이 부족하시 직장인과 주부님들에게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일반 대학에 비해 등록금은 1/10수준이니 더 많은 공부를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들 계십니다.


사실 많은 평생교육원이나 다른사이버대학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 그 분야는 얼마전 방통대에도 신설이 되어진 <사회복지학과> 입니다.


출처: 경향신문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게 되면 졸업하신 분들은 사회복지사로 활동을 하게 되시는데 이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인정하고 지키는 중요한 일을 하지만, 또한 점점 어려워 지는 취업시장속에서 그 존재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분야라 수요도 늘것이고 그로인한 모든 세대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은 최근 급속한 고령화사회에 접어 들고 있는 추세여서 10년후에 5명중 1명은 노인인구가 될것이라 예측이 되고 잇는 만큼 그 분들을 잘 케어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의 수요도 자연스레 증가할것으로 전망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방통대에서는 사회복지와 연관된 과목을 개설해 연계전공을 통해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였으나, 올해에는 사회복지학과를 신설하여 본격적인 사회복지사 양성에 힘을 쏟으려고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2018학년에는 사회복지학과 신입생은 선발하지 않으며 2400명의 3학년 편입생만 모집을 할 예정입니다. 지원 자격은 전문대 졸업 이상/ 졸업예정자 입니다. 이번 모집규모만 보더라도 사회복지학에 대한 전망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와는 다르게 방통대는 다른대학에서 공부중인 재학생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그 학교에서 이중학적을 인정하는지 별도의 문의가 필요하십니다. 그리고 재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전망이 좋은 분야로 새로운 길을 찾아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방통대 사회복지학과의 수업 구성은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졸업 할 수 있는 기준은 교양 24학점과 전공 69학점을 포함해 140학점 이상을 이수 하셔야 하며, 필수 과목 10과목과 선택 과목 중 4과목 이상을 이수 하신다면 자동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부여 되며 졸업하시게 되면 1급 시험응시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사회복지사도 자격증이 필요한 부분인 만큼 응시자격이 주어진다는 것이 중요 포인트이다 싶습니다.



이렇게 사회복지학과를 마치시고 재취업을 하시게 되면 각종 청소년과 아동센터는 물론 많은 정부기관과 복지시설, 지역시설등 사회복지와 관련된 일을 하는 기업에서 일을 하실 수 있는데요 분야가 광범위한만큼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은 분야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1학기 1기 편입생 모집은 2018년 1월 9일까지라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입학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위사진을 클릭해 보세요>


방통대 졸업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런만큼 철저한 학사관리를 통해 많은 인재 분들이 배출되었습니다. 누구나 들어가고 누구나 졸업한다면 그 만큼 학위의 가치는 떨어지는것 아니겠습니까? 등록금이 학기당 30만원대로 저렴하고 밝은 전망이 있는 만큼 사회복지사에 관심이 있으셨거나 재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저는 사회복지 쪽 말고 다른 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학비가 저렴해진듯해 다시 공부를 해 볼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