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보양식 BEST 4 입맛을 돋게해요!

일상정보

겨울철 보양식 BEST 4 입맛을 돋게해요!

호야의 일상 2017. 11. 20. 09:32
반응형

겨울철 보양식 BEST 4  입맛을 돋게해요!




최근들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제철 겨울철보양식을 찾고 있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찬 바람 때문에 활동량은 줄어들고, 연말연시에 잦은 모임을 가지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끼시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로로 인한 면역력 저하는 감기같은 겨울철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추위로 부터 내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도 높이고 건강을 챙기려면 어떠한 보양식을 먹어야 할까요? 맛과 영양까지 잡을 수 있는 겨울철 보양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굴

첫번째로 겨울철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겨울 음식 바다의 우유 굴입니다. 굴을 이용한 요리들은 12월이 제철인데요, 굴에는 비타민과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겨울철의 굴은 산란후에 글리코겐이 축적되기 시작하는 시기로 겨울에 정점을 찍어 맛도 아주 뛰어 납니다. 제철 굴을 지료로 한 굴밥과 굴찜은 겨울철에 알맞은 이색 보양식입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양은 적고 철분, 단백질, 칼슘의 성분이 풍부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로를 풀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고, 피부톤 또한 맑게 해 주고 풍부한 타우린으로 인해 연말 연시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곰탕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겨울철보양식은 곰탕입니다.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나는 추운겨울에 맛과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는 음식으로 곰탕 안에는 콜라겐 성분과 단백질, 칼슘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예전부터 조상들이 먹어왔던 필수 영양식으로 꼽혀 왔는데요. 수술후 회복을 요하는 환자나 허약체질이신분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 들의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오리고기

다음으로는 오리고기가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일반 육류와는 조금 다르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오리고기를 섭취 함으로써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뼈의 건강과 면역력의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추위로 인해 허 해진 몸에 좋은 겨울철 대표적 보양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생강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겨울철 보양식이자 필수로 섭취해 주시면 좋은 생강입니다. 겨울이 되면 늘어나는 감기 환자 분들에게는 바로 이 생각이 제격이라 할 수 있는데요. 생강의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지켜주는 슈퍼푸드 가운데 하나 입니다. 생강은 또한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 주어 감기에 동반되어지는 오한과 발열, 두통과 가래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섭취시에 꿀을 함께 넣은 생강차는 진한 생강 맛과 함께 겨울의 대표적 질환인 감기로 부터 몸을 지켜주는 건강차 입니다. 




이렇게 맛과 영양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겨울철보양식 4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름철에는 기력 보충에 촛점을 맞춘 삼계탕이나 장어구이등이 인기있는 메뉴 였다면, 겨울철에는 재철 재료와 슈퍼푸드들을 활용한 이색적인 메뉴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미리미리 몸을 보호해 두셔야 추운 겨울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을텐데요. 제철을 맞이한 음식들로 면역력도 높이고 건강도 함께 챙겨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