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에 좋은 눈 지압법과 눈에 좋은 음식

일상정보

눈의 피로에 좋은 눈 지압법과 눈에 좋은 음식

호야의 일상 2017. 11. 22. 09:30
반응형

눈의 피로에 좋은 눈 지압법과 눈에 좋은 음식


현대인들의 눈은 한시도 제대로 쉴 시간이 없습니다.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작업을 하고, 출 퇴근 길에는 스마트폰을 쳐다 보기에 바쁩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는 티비 시청과 함께 휴식을 즐기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옛 조상들은 눈이 피로할때에는 먼산이나 경치를 바라보며 피로를 풀고는 하였지만 현대인들은 눈이 쉴 틈을 주지 않고 혹사 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의 피로에 좋은 음식과 눈 지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의 피로에 좋은 결명자차

결명자(決明子)는 "눈을 밝게 틔우는 씨"이라는 한자 듯을 지닌 씨앗으로 눈에 피로함이 느껴질때 섭취하게 되면 눈에 기운을 돋우고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차 입니다. 간에 쌓인 열을 풀어주어 눈을 밝게 하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으며, 눈이 충혈되거나 아픈 감이 있을때 섭취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되어집니다. 야맹증이나 녹내장, 결막염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는 차로 끓여 마셔 장복하게 될때 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 차 끓이는 방법

1. 결명자를 우선 타지 않게 볶아 줍니다

2. 끓는 물에 결명자를 넣어주시고 붉은 빛이 우러날때 까지 끓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사람의 눈안에는 망막을 구성하는 드롭신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만약 이 드롭신이 부족하다면 시력저하가 일어나게 되어지는데요, 그럴시에는 눈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슈퍼푸드중 하나인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이 바로 눈에 필요한 드롭신 성분의 재합성을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해 면역력과 시력저하를 예방 할 수 있어 백내장 녹내장 방지에도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눈의 피로에 좋은 음식 당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진 당근은 야맹증에도 도움이 되며 시력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풍부 합니다. 바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C,E와 함께 항산화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으며 망막세포를 파괴하는 유해산소 제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눈이 건조할 시에는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점막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도 합니다. 당근은 눈 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좋은 채소로, 당근을 볶아서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조들은 채를 썰어 볶아서 반찬이나 비빔밥의 고명 재료로 낸게 아닌가 싶습니다.



눈의 피로에 좋은 눈 지압법

1. 눈 주변을 가볍게 누르기

손가락의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 주변의 뼈를 꼭꼭 눌러 주는것이 좋습니다.


2. 태양혈을 지그시 압박하기

태양혈이라 함은 귀와 눈사이 움푹 들어간곳, 관자놀이 부분을 뜻하는데요 그 곳을 꼭꼭 눌러 줍니다. 처음엔 약하게 누르시다 마지막에는 힘껏 눌러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정명혈 누르기

정명혈이란 눈썹의 안쪽이 끝나는 곳 가운데 움푹 들어간곳을 지칭합니다. 그곳을 엄지를 이용해 지그시 눌러 줍니다


4. 눈동자 위쪽 지압

눈을 우선 감으신 후에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압박해 줍니다.


5. 손바닥을 데워 눈위 덮어주기

손바닥을 우선 비벼 열기를 만든다음 눈 속에 따뜻한 기운을 전달한다는 느낌으로 살포시 덮어줍니다.



이렇게 눈에 좋은 음식과 눈 지압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게 되면 안과 질환도 급증을 하게 되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 겠구요. 조금만 더 눈 건강에 관심을 가지시고, 지금 글을 다 보셨다면 컴퓨터나 휴대폰에서 잠시 멀어지시고 눈 지압법 한번 해 보시는것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