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면역력을 길러주는 차를 소개 합니다.

일상정보

우리 몸에 면역력을 길러주는 차를 소개 합니다.

호야의 일상 2017. 11. 21. 14:04
반응형

우리 몸에 면역력을 길러주는 차를 소개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정말 커진 겨울의 초입 입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 때문에 면역력이 크게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이도 한데요. 면역력이 떨어 질만한 시기에는 좋은 음식들을 더 챙겨 먹고 건강에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환절기에 떨어진 면역력은 높여 주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지는 차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시기에 가장 맛이들어가는 유자차 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여노소 할것 없이 달콤새콤한 맛에 즐기기 좋은 차입니다. 유자는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칼슘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분들이나 어린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우엉차 입니다. 우엉에는 사포닌이라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포닌 하면 인삼부터 떠올리실텐데요 제철 우엉도 인삼 못지 않은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사포닌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고, 섬유질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을 낮추고 붓기를 빼 주기 때문에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은 하루 한잔씩 장복해 주시면 좋습니다.



3번째 소개해 드릴 차는 녹차 입니다. 녹차 잎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또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것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한 덕분에 신체 노화를 진행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늦추는데 매우 효과가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중국에서 식후 녹차를 마시는 이유는 녹차의 지방분해 효능과 속을 편하게 해 주어 식사후에 소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째로 소개해 드릴 차는 인삼차 입니다. 우엉차와 마찬가지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지만 원기회복에도 으뜸인 차입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유지 시켜 주며 정신안정에도 효과과 좋아 스트레스가 많으실 때 한잔씩 섭취해 주신다면 육체적 정신적인 안정효과가 큽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차는 생강차입니다. 생각차는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높아 감기예방이나 이미 감기에 걸렸을 경우에 섭취하게 되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차를 통해 백혈구 수치가 증가되어지기도 하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 생리불순과 수족냉증 생리통으로 고생받고 계신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차입니다.




이렇게 총 5가지 면역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차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효능을 알고 마시게 되면 맛도 영양도 좀 더 다른 기분으로 다가 오겠죠? 어제는 첫눈이 내렸다고 하니 날씨는 점점 추워 질텐데 이럴때 건강에도 좋은 따뜻한 차 한잔 어떠신가요? 따뜻한 차 한잔으로 겨울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