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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쌓인 지방을 녹이는 음식으로 몸매관리 해요

호야의 일상 2017. 11. 29.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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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에 활동량이 줄어들어 지방이 몸에 쌓여 걱정인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음식을 섭취하면서도 지방을 녹이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음식들의 특정 성분이 지방을 녹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지방을 녹이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양파와 녹차 마테차 등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이 음식들의 어떤 성분이 지방을 없애 주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퀘르세틴"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의 축적은 막는다!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한 성분으로 몸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 해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혈액의 점성도 낮춰주어 피를 맑게 유지 해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합니다. 일반적인 조리도 좋지만 간편하게 즙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양파를 잘게 썰어 한 시간정도 푹 끓인후 믹서기로 갈아낸 다음, 따뜻한 물에 꿀을 첨가하면 간단하게 양파즙을 섭취 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킨" 혈중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들어있는 다른 성분인 폴리페놀은 몸이 붓는 부종을 막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수월하게 해 줍니다. "카테킨"은 뜨거운 물에서 잘 우러 나기 때문에 100℃ 이상의 끓인 물에 3분가량 잎을 우려내는 것이 가장 좋고, 티백 녹차는 70~80℃ 의 물에 30초 이상 우려내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로겐산" 지방흡수를 방해해 체중감소 효과가 있다!

마테차에 포함되어 있는 클로로겐산은 지방이 흡수되는것을 방지하고 체지방을 분해해 주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작년 부터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못 이루는 수면장에는 비만의 요인으로도 지목 되어지고 있는데, 마테차는 숙면을 도와주어 수면리듬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풍부합니다. 차안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효능이 있고 인삼에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사포닌 성분도 풍부해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쌓인 지방을 녹이는 음식 3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겨울에는 활동이 적어 같음 음식양을 섭취해도 쉽게 살이 찌는 성질이 있어 비만의 위헙이 되곤합니다. 오늘 알아본 음식들을 참고 하시어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겨울철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셔서 활기차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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