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치 아픈 각종 얼룩 지우는 세탁방법들

일상정보

골치 아픈 각종 얼룩 지우는 세탁방법들

호야의 일상 2018. 1. 12. 14:10
반응형

갑작 스럽게 의도하지도 않았는데, 옷에 얼룩이 지게 된다면 정말로 당황스럽습니다. 바로 갈아 입을 수 없는 경우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각종 세탁방법들로 세탁소에 맞기지 않아도 말끔하게 얼룩을 지우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아두면 언젠가 쓸모있는 얼룩지우는 세탁방법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흰 양말을 더욱더 깨끗하게 세탁하는 법

흰 양말은 조금만 오래 신어도 본래의 색을 되찾기 힘들다는거 알고들 계시죠? 하지만 따뜻한 물에 레몬 껍질을 넣고 흰 양말과 함께 삶게 된다면 흰색이 많이 돌아온다고 합니다. 레몬 껍질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탁물을 하얗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옷에 묻은 볼펜 지우는 방법

일전의 직장생활의 팁에서도 소개를 해 드린 방법입니다. 불펜의 잉크는 면소재의 옷에 닿으면 쉽게 지워지지가 않는데요, 그때는 알코올성분이나 신너 성분이 들어 있는 것을 얼룩 부분에 톡톡 쳐서 빨거나 물파스를 두드리시면 점차 볼펜이 중화되어 색이 날라가기 때문에 그 이후 비누로 세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풀 물이 든 옷 세탁하는 방법

흰 바지를 입고 잔듸밭에 앉아 계시다가 풀색의 물이 바지에 물들었던 경험들 있으신가요? 그럴때는 정말 난감하기 짝이 없는데요 그럴때 집에서도 풀물이 제거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중성세제와 에탄올이 들어가 있는 세제를 식초에 넣어 잘 섞어 주세요 그대음 풀물이 물든 부위에 붓으로 바르신다음, 손으로 박박 비벼서 1차 세탁을 해 주시고 추가로 세탁기로 2차 세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오래 시간이 지난것은 잘 지워지지 않아서 바로 세탁하시는것이 중요해요!



4. 진흙 얼룩으로 생긴 흙물 지우는 방법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감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진흙 얼룩을 제거 하려면 우선 때를 먼저 빼주셔야 하는데요 그때 가장 좋은게 감자라고 합니다. 우선 옷에 묻어 있는 흙들은 제거를 해 주시구요, 중성세제를 연하게 물에 푸신다음 옷에 물을 묻혀 칫솔로 흙을 제거 합니다. 이후 감자를 한 손크기로 자르신 다음, 쓰지 않는 천을 받쳐 주시고 감자자른 단면이 얼룩부위에 닿게 하신다음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시면 얼룩이 번지기 때문에 가볍게 두드린다는 느낌으로 감자를 묻혀 주신다음 평소와 같이 세탁을 해 주시면 얼룩이 제거가 됩니다.



5. 화장품 얼룩 세탁하는 방법

여성분들 이라면 옷에 파운데이션이나 립스틱들 많이 묻어 보셨죠? 우선 면 소재의 옷에 립스틱이 묻었다면 따뜻한 물에 알코올을 어느정도 섞어서 빨래를 하시게 되면 지워지게 됩니다. 만약 면소재의 옷이 아니시라면 화장솜에 아세톤을 충분히 적혀 주신후 화장솜을 립스틱이 묻은 부위에 톡톡 두드려 제거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옷감이 손상되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파운데이션이나 다른 화장품의 얼룩이 남았을 경우에는 올리브유나 휘발유를 헝겊에 적셔 흡수시킨 다음 두드려 닦아 주시고 비눗물로 세탁을 해 주시면 깔끔하게 빨래가 됩니다


이렇게 골치아픈 얼룩들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보시다 보면 언젠가 다 한번씩은 겪으셨던 일들 아닌가요? 그럴때 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린 세탁방법들 잘 알아 두셨다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