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기념!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보자!

건강정보

발렌타인데이 기념!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보자!

호야의 일상 2018. 2. 8. 10:58
반응형

다음주에 돌아오는 2월 14일은 여성이 남성에게 달달한 초코릿과 함께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고 알려진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와 더불어 연인들과 썸남 썸녀들에게 중요한 날이 되어가면서 여기저기 초콜릿을 준비 하고 계신 여성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초콜릿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요? 다음주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초콜릿의 효능 첫번째 : 카카오 안의 폴리페놀

많은 분들이 초콜릿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인해 건강에는 좋지 않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다량의 초콜릿을 먹고 이를 닦지 않으면 치아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나, 초콜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의 안에 포함되어진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우리의 몸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폴리페놀 성분의 효과로 알려진 것들은 나열해 보자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항암효과와 노화방지, 충치억제와 동맥경화 예방 같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의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드신다면, HDL의 수치는 높이고 LDL의 수치는 낮추어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심장질환, 뇌졸중같은 동맥경화 질환으로 부터 위험인자를 낮춘다는 연구결과들이 속속들이 보고 되어지고 있습니다.




초콜릿의 효능 두번째 :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미 여러 연구기관에서 연구를 통해 초콜릿의 섭취와 비만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대답을 내 놓았습니다. 꾸준한 초콜릿 섭취를 한 그룹이 그렇지 아니했던 그룹들 보다 다이어트의 효과가 더 뛰어났던 것입니다. 거기에, 식전 한두알의 초콜릿을 섭취했을때 포만감을 더 쉽게 느껴 식욕억제의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초콜릿 섭취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

이렇듯 초콜릿은 효능이 좋은 음식이지만, 불면증이나 당뇨와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권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초콜릿에는 다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각성효과를 가져오고 카카오버터와 설탕같은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나 고지혈증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권해 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 드셔야 한다면 카카오의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 위주로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만약 선물을 주려는 분이 콜레스테롤 때문에 고생을 하고 계신다면, 아몬드와 함께 선물을 해 주신다면 센스 있는 맛과 건강을 챙기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지방까지 태우는 효과가 있디 때문입니다. 다음 주면 연인들에게 축복이 가득한 기념일이 다가올텐데요, 마음을 듬뿍 담아 맛과 건강까지 챙겨 줄 수 있는 선물로 서로 행복한 하루 맞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