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각선미, 다리라인 유지하기 위해 고쳐야 하는 나쁜 습관 5가지

건강정보

아름다운 각선미, 다리라인 유지하기 위해 고쳐야 하는 나쁜 습관 5가지

호야의 일상 2018. 2. 9. 10:39
반응형

늘씬하게 쭉 뻗은 다리야 말로 많은 여성분들의 원하는 다리의 모양 일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통해 아름다운 각선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요즘에는 스커트와 스키니 진을 통해 다리라인이 드러나는 의상이 주를 이루는 만큼 각종 시술과 마사지, 경락, 운동등을 통해 어찌보면 인지상정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어렵사리 얻은 다리라인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사실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드는 방법보다 더 중요한것이 다리라인을 망치는 습관을 고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리라인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해치기 때문에 꼭 고쳐야할 나쁜 습관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하히힐은 꼭 필요한 시기에만

많은 분들이 다리라인을 부각시기키 위해 하히힐을 평소에 즐겨 신고 계십니다. 하히힐을 신으면 다리에 긴장이되어 평소보다 더 날씬하고 탄력이 있게 보이기 때문이겠지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해 보면 이는 가꾸어 놓은 다리라인을 위헙하는 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힐을 신으시면 골반에 무리가 가게 되고 그로 인해 발이 아치형태로 무너져 다리는 더 빠르게 피로를 느낄 뿐더러 체형의 불균형 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힐을 신고 바른자세로 걷지 못하거나 넘어져서 다리를 다치고 치료라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휜다리가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과격한 운동은 피하고 스트레칭은 자주

하체비만인 여성분들은 그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많은 운동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과격한 근력운동보다는 수시로 다리를 스트레칭 해 주시는 것이 각선미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운동전후나 일상생활 틈틈히 스트레칭으로 다리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시는것이 다리라인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 비결입니다. 더불어 원할한 혈액순환을 위해 반식욕이나 족욕후 잠들기전 다리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지방분해는 물론 피로회복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다리를 압박하는 스키니진은 자제를!

몸에 딱 핏되는 스키니진은 다리의 혈관을 압박해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사람에 따라 이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하지정맥류에 걸리게 된다면 다리가 쉽게 붓고 근육에는 경련이 따르며, 심할경우 혈관이 튀어나와 보기에도 좋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스키니진만 너무 입지 마시고, 스키니진을 입으신 날은 귀가하시고 바로 편한옷으로 갈아 입어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족욕이나 마사지 등으로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거기에 추가로 겨울에 자주 신는 롱부츠도 다리라인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할히 되지 않아 하체부종이나 정맥류등의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앉아 있을때 다리 꼬지 않기

남여노소 무의식적으로 자리에 앉아 있을때 다리를 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습관은 고관절을 틀어지게 만들어 몸이 비대칭이 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한쪽 방향 으로만 다리를 꼬시는 분들은 해당 방향의 고관절이 튀어나오게 되고 양쪽의 다리 모양이 달라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척추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바른자세를 유지하는것이 각선미 유지의 기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서 계실때 무게를 한족다리에만 의지하게 되는 흔히 말하는 짝다리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습관은 한쪽으로만 힘이 과도하게 실려 양 다리의 굵기가 달라지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골반이 틀어져 다리라인까지 함께 망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한 쪽으로만 힘이 실릴경우에는 복부에 긴장이 풀어지기 때문에 배가 나오는등 전반적인 몸매 유지에 악영향을 주는 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리라인을 해치는 나쁜 습관들 알아보았습니다. 잘못된 습관만으로도 각선미가 무너지고 각종 질환을 초래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힐과 스키니진은 아름다운 다리라인의 상징이기 때문에 이를 완전 배제 할 수 없죠! 그렇다면 평소에 스트레칭을 생활화 하다 싶이 하시고 꾸준히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그렇다면 아름다운 다리라인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