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베트남 여행시 알아두면 유용한 베트남어 회화 기초! 본문

일상정보

베트남 여행시 알아두면 유용한 베트남어 회화 기초!

호야의 일상 2019. 2. 13. 06:13
반응형

요새 우리나라에서 가는 관광지로 일본만큼이나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 베트남 일거에요. 하노이, 다낭, 나트랑, 푸꾸옥 등 음식도 한국인 입맛에 아주 잘 맞고(고수를 제외한다면) 물가도 상당히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관광지로 사랑을 하고 계시는데요 대부분의 관광지 종업원들은 기본적인 영어 회화가 가능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베트남 시민들은 영어를 잘 하지 못해 난감할 수 있으니 미리 몇 가지 베트남어를 알고 간다면 상당히 유용하겠죠? 지금부터 몇 가지 함께 공부해 보기로 해요.

 


가장 기본적인 말이 인사말 일 것 입니다. 인사말을 모른다면 좀 난감 하겠죠? 그리고 베트남 지역도 예의에 대해 민감한 편이라 인사말을 알아 두고 가시면 서로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거에요! 가장 많이 쓰는 인사말로는

안녕하세요! 씬 짜오!

안녕히 계세요! 땀 비엣!

만나서 반갑습니다! 젓 부이 드억 갑!

이 있습니다


식당이나 인사를 해야 할 곳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거에요 허나 발음이 쉽지가 않습니다. 길지는 않기에 입에 익혀 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다음으로 여행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감사나 사과의 표현에 대해 알아 볼게요 여행에서는 정말 많이 쓰는 표현 이지요 영어권에서는 쏘리땡큐를 일본에서는 아리가또스미마셍을 가장 많이 사용 했던 것 같은데 베트남 어로는 무엇이라 하는지 알아 볼게요

감사합니다! → 깜 언!

죄송합니다! → 씬 로이!

괜찮습니다. → 콩 싸오!

마지막으로는 누군가 물었을 때 대답하는 단어들 입니다. 못 알아듣는 베트남어 이지만, 자신의 의사 표현을 하기 위해서라면 알아 두셔야 할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 → 벙!

아니오! → 콩!

있습니다! → 꼬!

없습니다! → 콩 꼬!

이해 못 해요! → 또이 콩 히에우!

이런 기본적인 의사 표현이 꼭 필요한 시점이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몇가지 알아 볼게요 어머님들 주목!


000000 주세요! → 쪼 또이 0000000

비싸요! → 닷 꾸어!

좀 깍아 주세요! → 쟘 쟈 쪼 또이!

포장해 주세요! → 고이라이 줍 또이!

이 정도면 베트남어 초심자로 시장에서 재미나게 장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회화를 함으로써 현지인들과 조금이나마 의사소통을 해 보는 것도 여행의 소소한 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베트남어를 알아 보았는데 이 덕분에 조금이나마 베트남 여행이 즐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