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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적정 아몬드 섭취량은 얼마나?

호야의 일상 2019. 2. 14.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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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이 갈수록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몸에 좋다는 음식이나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 한다면 자연스럽게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입니다. 허나 자신에게 맞는 양이 아닌 과도한 섭취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과도한 섭취는 우리들의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견과류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아몬드의 하루 적정 섭취량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함께 공부해 보는 시간 가져 보겠습니다.

 


우선 아몬드의 권장 섭취량을 공부하기 전에 아몬드의 어떤 점이 우리 몸에 좋은지 간단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우선, 아몬드는 매우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된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적절하게 섭취를 해 주신다면 건강증진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생각합니다. 특히나 심장 질환에 좋기 때문에 평소 심장이 약하시거나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즐겨 드시면 어느 정도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아몬드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어느 정도 일까요? 성인 기준으로는 한줌, 하루 27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나 생각보다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견과류 이기에 아직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섭취하는 양을 20개 미만으로 줄여 생각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아몬드를 어떻게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까요? 다들 익히 아시는 대로 아몬드는 딱딱한 음식에 해당합니다. 아몬드를 드실 때 제대로 골고루 씹지 아니하시고 삼켜 버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럴 경우에 아몬드의 소화와 흡수에 장애가 생길 수 있기에 천천히 잘게 잘게 쪼개어 꼭꼭 씹어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고 정월 대 보름을 맞이하고 있는 이 시기에 많이들 찾으시는 호두는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좋을 까요? 호두도 맛있다고 무턱대고 많이 드시는 것보다 적정량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7~8알 가량을 섭취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호두는 알러지가 계신 분이 섭취할 경우 몸에 큰 무리를 줄 수가 있기에 미리미리 주의를 하시고 섭취를 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호두와 아몬드의 적정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참고 하시어 맛있는 견과류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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