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손 발톱 검은색 줄이 생기면 흑색종 의심해야 하는 이유 본문

건강정보

손 발톱 검은색 줄이 생기면 흑색종 의심해야 하는 이유

호야의 일상 2022. 11. 29. 10:33
728x90
반응형

여러분 혹시 흑색종이라는 질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피부암의 일종인데요.

최근들어 국내에서 발생 빈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매년 3천 명 이상 발병한다고 하네요.

문제는 이 흑색종은 초기 자각증상이 거의 없다는 겁니다.

일반 사람들은 물론이고 의료계 종사자들도 육안으로는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조직검사를 통한 확인입니다.

melanoma

실제로 우리나라 환자 10명 중 8명은 자신에게서 흑색종이 발견된 줄도 모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피부과에 들러 병원 검진을 받는 게 중요한데요.

발톱 흑색종

그럼 여기서 잠깐 퀴즈 하나 내보겠습니다. 만약 손톱 밑에 검은 세로줄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바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반응형

발바닥 흑색종


며칠 전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손발톱에 생긴 검은색 세로줄이 암의 징후일 수도 있다는 내용이었기 때문이다.

보통 건강한 사람에게는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지만 간혹 악성 종양(암)이 생겼을 때 나타나기도 한다고 한다는데요,

손톱에 충격이 가 멍이 생긴 것이 아닌데, 손톱이나 발톱에 줄이 갔다거나, 손등 발등을 제외한 바닥부,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점이 생겼을 때, 피부과에 가서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흑색종은  조기 발견 시 수술만으로도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번개암 이라고도 불리는 흑색종은 전이가 매우 빠른 암의 종류로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 합니다. 아무튼 이번 기회에 나도 검사를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

728x90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