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닐 작용 기전과 위험성에 대해..

건강정보

펜타닐 작용 기전과 위험성에 대해..

호야의 일상 2023. 2. 6. 10:02
반응형

펜타닐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행복감을 주는 강력한 합성 오피오이드(아편에서 유래된 단어 마약성진통제를 통칭) 입니다. 모르핀보다 50~100배 더 강한 것으로 추정되며 일반적으로 의료 현장의 진통제 및 기분전환용 약물로 사용됩니다.

펜타닐의 작용 메커니즘은 뮤-오피오이드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뇌와 척수에서. 이 결합은 즐거움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방출을 자극하여 통증 완화, 진정 작용, 신체적 정신적 웰빙을 증가시킵니다.

반응형

그러나 펜타닐의 효능에도 불구하고 펜타닐은 다음과 같은 심각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들. 이 약물은 호흡률의 위험한 감소인 호흡 억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다 복용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펜타닐은 작용 시간이 빠르고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기분 전환으로 사용할 때 특히 위험합니다. 
사용자가 이전 복용량의 효과가 사라지기 전에 약물을 너무 많이 복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것의 사용과 관련된 위험, 펜타닐은 또한 중독성이 강하고 금단 증상이 심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단하기 어려운 사용 및 의존의 주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28x90

다음은 펜타닐과 관련된 작용 메커니즘 및 위험에 대한 핵심 사항 목록입니다.

1.펜타닐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강력한 합성 오피오이드입니다.

2.펜타닐은 뇌와 척수의 뮤-오피오이드 수용체에 결합하여 도파민 방출을 자극합니다. 

3.펜타닐은 통증 완화, 진정 작용, 육체적 및 정신적 웰빙 증가 효과를 나타냅니다.

4.과다 복용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호흡 억제를 유발합니다.

5.펜타닐은 빠른 발현과 짧은 작용 지속 시간으로 인해 기분 전환용으로 사용할 때 특히 위험합니다.

6.펜타닐은 중독성이 강하고 금단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7.펜타닐 사용은 어려운 사용 및 심각한 의존 주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펜타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어느덕 펜타닐 안전국이 아니니 만큼, 암 말기나 CRPS가 아닌이상 시도도 해 보지 마시실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