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핫한 감태 추출물 디에콜(dieckol) 무엇인가?

건강정보

요즘들어 핫한 감태 추출물 디에콜(dieckol) 무엇인가?

호야의 일상 2023. 3. 22. 14:38
반응형

디에콜 분자식

감태 추출물에서 추출된 디에콜(dieckol)은 감태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디에콜은 감태의 분홍색 부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분자 구조는 페놀계 화합물로서 4개의 히드록시 벤조페논 단위로 구성되어 분자식은  C30H18O12 입니다.

감태 추출물에서 추출한 디에콜은 강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활성산소 및 자유 라디칼과 같은 산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노화 및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디에콜은 항염증, 항균효과, 항암 작용, 면역 강화, 혈당 조절 등의 다양한 생리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에콜은 건강 보조 식품 및 약제 개발 분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디에콜의 효과

디에콜은 강한 항산화 물질로, 여러 가지 생리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효과: 디에콜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및 자유 라디칼과 같은 산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노화 및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항염증 효과: 디에콜은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디에콜은 COX-2 효소의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항균 효과: 디에콜은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세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디에콜은 메틸리신균과 같은 Gram 양성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항암 효과: 디에콜은 항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암 발생을 억제하거나 세포의 암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디에콜은 유방암, 대장암, 간암 등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에 대해 세포 독성을 가지고 있어, 항암 치료제로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면역 강화 효과: 디에콜은 면역 강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디에콜은 T 세포 및 B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혈당 조절 효과: 디에콜은 혈당 조절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에콜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7. 뇌 건강 효과: 디에콜은 뇌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에콜은 뇌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뇌졸중 예방 및 치료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8. 피부 건강 효과: 디에콜은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디에콜은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더욱 빛나게 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혈압 강화 효과: 디에콜은 혈압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 및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10. 간 건강 효과: 디에콜은 간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디에콜은 간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간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디에콜은 다양한 생리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건강과 질병 예방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러한 효과를 과를 가지고 있지만,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728x90


디에콜 섭취시 주의점과 섭취 권장 용량


 1. 섭취 권장 용량디에콜은 일반적으로 하루 섭취량으로 200-400IU를 권장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목적에 따라 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과다 섭취 주의: 디에콜을 과다 섭취하면 위장장애, 두통, 어지러움,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권장 용량을 초과하여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약물 상호작용 주의: 디에콜은 혈압 강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압약이나 혈압 강화 효과를 가진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혈압이 너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임신 및 수유중 섭취 주의: 디에콜의 임신 및 수유중 섭취에 대한 안전성은 확인되지 않았으므로, 섭취 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알러지 주의: 디에콜에 알러지가 있는 경우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6. 기타 주의사항: 디에콜은 발작, 심각한 두통, 권태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시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디에콜은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진 감태 추출물로, 항산화 작용이 강해 노화 예방 및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권장 용량을 초과하여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에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