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니시아 작용 기전과 효과 부작용까지!!

건강정보

가르니시아 작용 기전과 효과 부작용까지!!

호야의 일상 2023. 4. 4. 10:45
반응형

우선 가르니시아는 Garcinia gummi-gutta라고도 알려진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열대 과일'입니다. 하이드록시시트르산(HCA)이라고 불리는 그 추출물은 "가르시니아"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체중 감량 보조제로 판매되었습니다. 


HCA는 무엇이며 , 어떻게 작용하는가?

 

HCA는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의 열매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hydroxycitric acid의 약자입니다. HCA는 과도한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전환하는 데 관여하는 ATP-구연산 분해 효소라는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즉,이 과정(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축적되는 것) 을 차단함으로써 HCA는 지방 축적을 줄이고 저장된 지방의 분해를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또한 HCA는 뇌의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 보충제로서의 HCA의 효과는 여전히 논의 중이며 HCA의 작용 메커니즘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과연 가르니시아 효과가 있는가?

가르시니아가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지만 그 결과는 엇갈립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HCA 보충이 과체중 또는 비만인 개인의 약간의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는 반면, 다른 연구에서는 위약과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가르니시아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보충제 입니다.



가르니시아 부작용


가르시니아 보충제와 관련된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1.메스꺼움
2. 설사
3. 위 불편함과 같은 소화 문제가 있습니다. 
4. 또한 일부 사람들은 두통, 현기증 또는 피부 발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효과를 보신 분들이라도 가르시니아는 임신 또는 수유 중인 여성, 간 또는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 당뇨병, 콜레스테롤 또는 우울증 치료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728x90

가르니시아 정말 효과가 있나요?


체중 감량을 위해 가르시니아를 사용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제한된 증거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유망한 결과가 나타났지만 전반적인 효과는 미미하여 장기적으로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르시니아 보충제의 품질은 매우 다양할 수 있으며 시중의 많은 제품에는 광고된 양의 HCA가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유해 물질로 오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르니시아 또는 기타 체중 감량 보조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