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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불청객 몸살 빨리 낫는 법 알고 계신가요?

호야의 일상 2018. 1. 16.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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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이 부는 지금겨울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가 십상입니다. 계속 되어지는 한파에, 건강관리를 조금만 소흘히 하여도 면역력이 감소되어진 몸에 몸살과 감기 같은 질환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만일 몸이 무겁고, 으슬슬하고, 감기와 비슷한 증상인 몸살이 걸린다면 일상생활이 힘들어 질 수 있으므로,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몸살 빨리 낫는 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한 양의 수분섭취

몸살의 주요 증상은 몸이 늘어지게 되어지고 입맛이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때 몸에서 막대한 에너지가 손실이 될 수 있는데, 그것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수분섭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꾸준한 수분섭취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몸안의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고, 목과 코의 점막들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분 섭취를 위해 찬물을 마시게 된다면 몸의 체온이 떨어져 면역력이 더 떨어 질 수 있으므로, 물을 미지근하게 하여 충분하 많이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몸이 휴식을 취하지 못해 피곤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피로가 누적이 되어 면역력이 약해지고, 감기몸살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아무런 생각도 하지 말고 무조건 푹 쉬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틈틈히 휴식을 취해서 몸의 피로를 풀어 준다면 몸살을 보다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자는 동안에는 면역력이 증가 되어지며,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들이 원할하게 분비가 되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푹 쉬었음에도 차도가 없다면 빠르게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적절한 습도와 온도유지

생활하고 계신 공간의 실내온도와 습도를 적정선을 유지하는것도 몸살 빨리 낫는 법 가운데 하나 입니다. 온도를 과하게 올린다거나 낮추는 것은 증상악화로 가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인 20~22도로 유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실내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실내의 습도는 60~70%를 유지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라

몸살은 온몸에 발열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때 열을 내리려고 찬 기운을 맞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절대적으로 금물로 감기몸살을 악화 시키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몸살 빨리 낫는 법 가운데 가장 처음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벼운 옷을 여러겹 입어 체온을 유지 한다거나, 수건이나 손수건을 이용해 목을 감싸 목으로 빠지는 열도 차단하고 점막은 촉촉하게 해 주는 것 입니다. 이외에도 반신욕을 통해 따뜻한 기운은 아래로 찬 기운은 위로 빠져나가게 해 피로를 풀어 주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몸살 빨리 낫는 법 알려 드렸습니다. 혹시 지금 몸이 으슬으슬 춥고 온몸은 기운이 없어 축 늘어지셨나요? 몸살로 고생 중이신 분들은 위의 방법을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시어 좀 더 빠르게 건강 회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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