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내 독소가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을 장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보자

건강정보

장내 독소가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을 장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보자

호야의 일상 2018. 1. 18. 09:19
반응형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시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장 해독 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장 해독을 통해 체중 변화는 물론이거니와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변비의 해결과 장의 문제 때문에 발생되어지는 피부의 탄력성 저하와 가려움증, 여드름같은 피부 트러블 까지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에 큰 도움이 되는 장 디톡스는 장을 정화해주는 효과를 지닌 채소들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물들을 섭취해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살려 주는 것이 중요하고, 몸 안의 노폐물을 쾌변을 통해 잘 배출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에 좋은 음식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쑥과 당근은 장은 깨끗하게, 점막은 튼튼하게 한다.

쑥에는 치네올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에서 살고 잇는 나쁜 세균을 제거하는 소화액의 분비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성분으로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쑥에는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많을뿐 아니라, 대장과 소양에 염증이 생겨 치료가 까다로운 장 염증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은 장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비타민 A도 다량 존재할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장의 운동에 큰 도움을 줍니다.



무와 우엉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우엉에는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잇는데 이는 변비에 좋은 성분들입니다. 식이 섬유는 변이 원활하게 나오도록 도와 주며 올리고당은 장을 활발하게 운동시키기 때문에 변비 완화는 물론 체중감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혹여, 자신이 변비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들을 지속적으로 섭취했다 하더라도, 무를 섭취하게 되면 배변의 양이 급 증가 될만큼 무는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와 사과는 장 트러블과 장 운동에 좋다.

양배추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장의 운동을 촉진 시켜 변비에 도움이 되고, 장에서 생기는 트러블들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양배추 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U와 비타민K의 성분이 풍부해 염증과 각종 위장 트러블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대장균과 같은 장에 좋지 안흔 세균을 억제하고 도움이 되는 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는 변비와 설사에 도움이 되는 만큼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총 6가지의 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지금도 배가 부글거리시거나 피부에는 각종 트러블, 나오지 않는 변 때문에 배가 볼록하신 상황이신가요? 위의 증상들은 모두 장 운동이 활발하지 못해서 발생되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장이 건강하면 피부도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려 드린 장에 좋은 음식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시고, 운동을 통해 장 건강을 유지해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