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feat.냉동실 활용법)

일상정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feat.냉동실 활용법)

호야의 일상 2022. 12. 7. 08:45
반응형


마트에 가면 늘 사 오는 필수템이 있다. 

그건 바로 바나나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포만감도 높아서 즐겨 먹는다. 아침 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출출할 때 간식으로 챙겨 먹기도 한다. 하지만 삼시세끼 바나나만 먹을 수도 없고 결국은 며칠씩 놔두다보면 처치 곤란 상태가 된다. 물러져서 금방 상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그냥 버리지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보자. 

1. 우선 믹서기에 우유와 함께 갈아주면 든든한 영양만점 쉐이크가 완성된다. 

 

2.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잘게 썰어서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준 다음 설탕을 뿌려 먹으면 훌륭한 간식거리가 된다.

 

3. 마지막으로 요거트 위에 토핑으로 얹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훌륭하다.

 

반응형


그렇다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꽤나 오랜 기간 저장할 수 있는 편이지만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냉장보관하면 좋지 않다. 냉장고 속 차가운 공기가 바나나의 세포벽을 파괴하여 수분기가 사라지고 껍질이 검게 변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먼저 상온에서는 종이봉투 혹은 신문지에 감싸서 보관하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 

만약 당장 먹을 양만 남았다면 꼭지 부분을 랩으로 감싼 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자. 

그리고 냉동실에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을 알아 보았다.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 하리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