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의 알고리즘: 자세히 살펴보기

교육정보

YouTube의 알고리즘: 자세히 살펴보기

호야의 일상 2023. 2. 17. 13:44
반응형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YouTube는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사용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매분 마다 수백 시간 분량의 동영상 콘텐츠가 YouTube에 업로드됩니다. 방대한 양의 콘텐츠로 인해 동영상을 주목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YouTube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제안할 동영상을 결정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YouTube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과 최대 가시성을 위해 동영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YouTube 알고리즘 작동 방식

 

YouTube 알고리즘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추천할 동영상을 결정하는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알고리즘의 주요 목표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이트에 이용자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용자가 사이트에 오래 머무를수록 더 많은 광고에 노출될 수 있으며 YouTube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알고리즘은 1) 검색, 2) 추천, 3)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각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1. 검색


알고리즘의 검색 부분은 사용자가 시청할 새 동영상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되면 소수의 사용자에게 먼저 표시됩니다. 이러한 사용자가 동영상에 참여하면(좋아요, 댓글 달기 또는 공유) 알고리즘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동영상을 표시하도록 합니다.

알고리즘의 검색 부분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고려합니다. 비디오의 제목, 설명 및 태그. 또한 동영상의 인기도를 결정하기 위해 좋아요, 댓글 및 공유와 같은 동영상의 참여 메트릭스를 살펴봅니다.


2. 추천
 
알고리즘의 추천 부분은 시청 기록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동영상을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시청 기록을 보고 이미 시청한 동영상과 유사한 동영상을 추천합니다.

알고리즘의 추천 부분은 사용자의 시청 기록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고려합니다. , 동영상의 참여 측정항목, 동영상의 메타데이터(제목, 설명, 태그 등)


3.  검색


 알고리즘의 검색 부분은 YouTube 검색 결과에서 동영상 순위를 지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가 YouTube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알고리즘이 검색결과에 표시할 동영상을 결정합니다.

알고리즘의 검색 부분은 동영상의 메타데이터, 동영상의 참여 측정항목, 사용자 검색어에 대한 동영상의 관련성


YouTube 알고리즘에 맞게 동영상 최적화

728x90


이제 YouTube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방식을 살펴보았으니 가시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영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다음은 몇 가지 도움말입니다.

1. 고품질 콘텐츠 만들기
YouTube 알고리즘에 맞게 동영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양질의 콘텐츠. 비디오는 잘 제작되고 매력적이며 유익해야 합니다. 콘텐츠 품질이 낮으면 알고리즘이 사용자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2. 관련 키워드 사용
동영상을 만들 때 제목, 설명 및 태그,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알고리즘이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하고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동영상을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참여 유도
동영상의 참여 지표(좋아요, 댓글, 공유 등)를 개선하려면 시청자가 동영상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세요. 댓글을 남기거나 친구와 동영상을 공유하도록 요청하세요. 동영상의 참여도가 높을수록 알고리즘에 의해 추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동영상 홍보하기
마지막으로, 비디오를 향상시키고 소셜 미디어 및 기타 플랫폼에서 홍보하십시오. 동영상 조회수와 참여도가 높을수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불금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