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글 목록
반응형

2022/12 5

한파 원인 올겨울 유난히 추운 이유 알아보기

올해 겨울은 유독 추위가 매섭다. 11월 말까지만 하더라도 20도를 웃돌았던 날씨가, 열흘 뒤에 무려 16도나 떨어졌다. 기상청에서는 지난 12월 7일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면서 역대급 강추위라고 발표했다. 그리고 다음날인 8일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며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졌다. 평년 기온과 비교해 보아도 10도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후로도 계속해서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갑자기 추워진 걸까? 우리나라 겨울철 기후 특성상 시베리아 기단 영향을 받게 된다. 그런데 최근 들어 기압계가 변했기 때문이다. 앞서 11월 하순의 경우 찬 공기가 시베리아에서 막혀 한반도는 계속 따뜻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다 최근들어 기압계가 돌변했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

카테고리 없음 2022.12.23

위믹스 토큰 정리 (위믹스상장폐지/빗썸상폐/비트렉스상폐/재상장가능성)

한때 가상화폐 광풍이 불면서 관련 뉴스가 연일 쏟아져 나왔다. 나도 호기심에 몇 개 사봤는데 가격 변동폭이 커서 금세 흥미를 잃었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핫이슈이긴 하지만 예전만큼 주목받지는 못하는 분위기다. 대신 이제는 주식투자나 부동산 쪽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무튼 이러한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소식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위믹스 코인 상장폐지 사건이다. 해당 코인은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데 지난달 28일 돌연 업비트에서 퇴출된 것이다. 그러자 다른 거래소인 빗썸 역시 다음날 곧바로 동일한 조치를 취했다. 이로 인해 약 2주 동안 무려 40% 이상 폭락했고 시가총액 1조원 가까이 증발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코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일상정보 2022.12.08

노가다 십장 뜻 확실하게 알아보기

건설 현장 용어중 하나인 노가다 십장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설현장에서는 일용직 근로자분들도 많지만, 전문인력들인 일명 오야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야지는 일본어로써 우리말로는 우두머리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보통 일당제보다는 도급형태로 일을 진행하는데 이때 인력관리 및 공사전반 관리를 하는 사람을 바로 "십장"이라고 부릅니다. 쉽게 설명하면 회사내 사장님같은 존재이죠. 그럼 좀더 구체적으로 십장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먼저 노가다란 막일을 뜻합니다. 건축용어로는 토목공사나 도로공사등 주로 육체노동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목수, 미장공, 철근공, 콘크리트공, 조적공, 배관공, 용접공 등등 다양한 기술자(기공)분들이 계십니다. 다음으로 십장이란 앞서 말씀드린대로 건축공사나 토목공사등 규..

일상정보 2022.12.07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feat.냉동실 활용법)

마트에 가면 늘 사 오는 필수템이 있다. 그건 바로 바나나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포만감도 높아서 즐겨 먹는다. 아침 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출출할 때 간식으로 챙겨 먹기도 한다. 하지만 삼시세끼 바나나만 먹을 수도 없고 결국은 며칠씩 놔두다보면 처치 곤란 상태가 된다. 물러져서 금방 상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그냥 버리지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보자. 1. 우선 믹서기에 우유와 함께 갈아주면 든든한 영양만점 쉐이크가 완성된다. 2.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잘게 썰어서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준 다음 설탕을 뿌려 먹으면 훌륭한 간식거리가 된다. 3. 마지막으로 요거트 위에 토핑으로 얹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훌륭하다. 그렇다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꽤나 오랜..

일상정보 2022.12.07

사망한 장쩌민 일생 업적 및 연보 정리

중국 역사상 최고의 지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장쩌민 (江澤民) 은 1926년 상하이에서 태어났고. 어린 시절 아버지로부터 한학을 배웠고 후에 난징 중앙대학 문과에 입학하여 정치학과 경제학을 전공하였다. 이후 1945년 공산군에 입대해 항일 전쟁에 참전하였으며 1950년대 후반부터는 베이징 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후진 양성에 힘썼다. 1948년 국민당 정부 군대 내 부패 척결 운동을 주도하기도 했다. 1951년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뒤로는 본격적으로 공산주의 사상 연구에 몰두했고 1955년 소련 유학길에 올랐다. 그곳에서 스탈린주의 이론을 공부했으며 1958년 모스크바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듬해 고국으로 돌아와 모교인 난징 중앙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66년 문화 대혁명이 발발하자 잠시 공직에..

일상정보 2022.12.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