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글 목록
반응형

2022/11 3

롱패딩과 유사한 "돕바" 뜻 유래 알아보기

혹시 돕바라고 들어 보셨나요? 대학교 다닐 때나 회사 출근할 때 자주 입던 옷인데 오늘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져서 옷장 속에 있던 돕바를 꺼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고요. 왜 돕바라는 이름이 붙었을까? 대학교나 과 이름 앞에 ‘돕’이라는 글자가 붙은 경우 종종 본 적 있으신가요? 예전 겨울방학 때 학과별로 단체복을 맞추기도 했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단체복이란 바로 패딩 점퍼로, 요즘 학생들은 롱패딩 또는 숏패딩처럼 각자 개성에 맞게 골라 입지만 과거에는 무조건 두꺼운 오리털 파카를 입고 다녔습니다. 당시만 해도 스타일보다는 실용성을 더 중시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세월이 흘러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옷 입는 스타일도 변하기 시작했고, 점차 멋 부리기 좋아하는 20대 후반~30대 초반 ..

일상정보 2022.11.30

손 발톱 검은색 줄이 생기면 흑색종 의심해야 하는 이유

여러분 혹시 흑색종이라는 질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피부암의 일종인데요. 최근들어 국내에서 발생 빈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매년 3천 명 이상 발병한다고 하네요. 문제는 이 흑색종은 초기 자각증상이 거의 없다는 겁니다. 일반 사람들은 물론이고 의료계 종사자들도 육안으로는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조직검사를 통한 확인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환자 10명 중 8명은 자신에게서 흑색종이 발견된 줄도 모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피부과에 들러 병원 검진을 받는 게 중요한데요. 그럼 여기서 잠깐 퀴즈 하나 내보겠습니다. 만약 손톱 밑에 검은 세로줄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바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

건강정보 2022.11.29

술 마시고 필름 끊기는 이유 & 예방법 알아보기

"술 마시면 개가 된다"라는 말처럼 평소 얌전하던 사람도, 술만 마시면 180도 돌변하여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아무리 자제력이 강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주량을 넘어 마시게 되면 정신줄을 놓게 되는데 이때 무의식중에 했던 행동들은 다음날 아침 이불킥을 유발할 만큼 부끄러운 일들이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이성을 잃고 본능대로 행동하게 되는 걸까?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 점은 바로 전날 있었던 일인데 어째서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건지다. 음주 후 필름 끊김 현상 즉 블랙아웃현상 (Blackout)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알코올 의존증 환자라면 모를까 일반인들에게는 과음 자체가 드문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독 술자리에서는 절제력..

건강정보 2022.11.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