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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 도는 어지러움을 느끼는 빈혈에 좋은 식품 5가지

호야의 일상 2017. 12. 21.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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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 있다 갑자기 일어났을때 어지러움을 느끼시는 분들 계신가요? 몇 초 안되는 짧은시간이지만 어지러움을 느끼기 시작한다면 가장 의심하기 쉬운 질병이 바로 빈혈입니다. 빈혈이란 적혈구가 산소공급을 해야 하는데 그에 대한 장애가 발생되어 적혈구의 양이 평소보다 적어지기 때문에 얼굴이 새 하애지거나 쉽게 피곤함을 느끼곤 합니다. 빈혈을 이기려면 혈액을 만들어야 하고 거기에는 모든 영양소가 필요한 만큼 모든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를 해야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빈혈에 좋은 식품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빈혈에 좋은 식품 첫번째 : 육류

빈혈에 좋다고 알려진 첫번째 식품은 육류입니다. 육류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피의 생성을 도와주는 무기질과 비타민등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효과적인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의 요소요소에 철분의 흡수와 산소를 운반하고 있는 적혈구의 혈색소 구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육류같은 고단백 식품을 섭취함으로 빈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빈혈에 좋은 식품 두번째 : 과일

여러 과일중에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토마토는 과일들 가운데에서도 철분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분은 특히나 흡수가 어려운 영양소 이기 때문에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 일수록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과일중에는 포도가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는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포도로 인해 채내로 흡수되어지는 포도당은 체력보충에 으뜸입니다. 빈혈로 인해 체력이 저하 되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과일이 되겠습니다.



빈혈에 좋은 식품 세번째 : 차

인삼차는 빈혈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고 적혈구를 만드는데 힘을 쓰고, 혈액순환이 고르게 도와 줍니다. 특히 노인성빈혈에 도움이 많이 되므로,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에게는  인삼차롤 따뜻하게 다려 마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두번째 차는 칼슘과 철분이 들어있는 대추차입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혈액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구기자차입다. 구기자의 성분에는 비타민과 클루탄민산 베아민등이 풍부히 들어있어 빈혈 증상 완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매실차, 당귀차등이 있으니 겨울에 따뜻한 차한잔으로 빈혈을 극복해 보시는거 어떠실까요?



빈혈에 좋은 식품 네번째 : 채소

시금치는 대표적인 녹색 채소의 대표이자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초기 임산부에게 권장되어 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푸른 채소류에 골고루 많이 들어 있는 엽산은 깻잎과 무청, 부추등에 많이 들어 있다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이 채소들은 조리 과정에서 대부분의 영양소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조리과정을 짧게 하거나 생으로 갈아 주스로 마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빈혈에 좋은 식품 다섯번째 : 해조류

바다의 채소라고 불리우는 해조류 역시 철분이 풍부 하여 빈혈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해조류는 그 특유의 미끌거리는 성질을 만들어 내는 알긴산이 몸속의 독성배출과 노폐물, 지방질을 원할하게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미역은 피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어 빈혈이 생기기 쉬운 임산부들에게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시마 김 톳이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빈혈에 좋은 식품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 임산부등에게 많이 나타나는 빈혈은 위의 식품들을 골고루 섭취함으로 벗어 날 수 있는 만큼 건강에 유의하시구요 빈혈의 증상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링크로 남겨 놓을테니 한번 읽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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