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생각하지 못한 우울증 증상과 징후들

건강정보

전혀 생각하지 못한 우울증 증상과 징후들

호야의 일상 2018. 1. 8. 12:02
반응형

기본적으로 우울증이라고 하면 피로와 의욕저하, 슬픔의 감정이 보편적인 증상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통이나 복통 수면장애도 우울증의 증상이라면 어떠실까요? 놀랍게도 위의 증상들은 우울증과도 연결이 되어 있으며 경고 신호일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저 무심히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가볍게 넘기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우울증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증상들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우울증의 징후와 증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문제와 몸살

자신이 몸살감기에 걸렸거나 과격한 운동을 한것도 아닌데 알 수 없는 통증이 나타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증또한 감정의 영향을 받으며, 감정도 통증의 영향을 서로 받기 때문에 기분이 과하게 우울하면 통증이 심해지고 이로 인해 우울증으로 발전이 될 수 있기때문에 통증으로 고통을 받는다면 참는 것 보다는 병원에서 신속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거기에 갑작스러운 구토나, 속쓰림, 변비나 설사 같은 위장문제들도 우울증과 연결해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소화기관은 감정 상태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입니다.



충치

우울증과 구강건강과는 무관하게 여길 수 있지만 호주 연구팀의 보고에 따르자면 우울증 환자는 구강질환이 걸릴 위험률을 증가시킨다고 말했습니다. 우울증에 걸리게 되면 자신을 돌보는데 무관심해 지고, 치아관리에도 소흘해 지기 때문입니다. 칫솔과 치실을 사용하는 위생관념과 거리가 멀어지고 이로 인해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는것이 연구팀의 설명입니다.



급격한 체중의 변화와 수면의 장애

우울증 증상중 위가 비어있음에도 식욕이 떨어지거나 위가 꽉차 있음에도 계속 음식이 땡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는 우울증으로 인해 식욕조절 호르몬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공복감과 포만감을 알려주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필요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거나 안먹게 되는 것으로 체중의 증가나 감소에 영향을 줍니다. 거기에 항상 에너지가 부족하고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어 잠을 청해도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우울증 징후 떄문에 불면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잠이 드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거나 자고 일어났음에도 개운하지 않는다면 수면장애로 인해 기분이 더욱 다운이 되고 집중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우울증이 심화되어집니다.



피부트러블

우울증 징후로 피부트러블도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인해 피부가 망가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울증이 있는 분들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일종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급격히 상승되어 여드름, 건선, 습진같은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어지고 항 우울제의 복용후 극심한 트리블들이 호전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점을 통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와 피부트러블이 연관이 있다는 분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우울증 징후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에는 우울증 징후를 보이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마음의 감기같은 우울증을 자신기 겪고 있는지 모르는체 지나치고는 하십니다. 위의 증상들이 무조건 우울증의 징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이 되어진다면 한번 쯤 의심을 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 알려 드린 증상들 잘 알아 두셔서 자신이 우울증에 걸린다면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행복한 삶을 영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