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딱이다! 저칼로리 드레싱 종류들

뷰티정보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딱이다! 저칼로리 드레싱 종류들

호야의 일상 2018. 1. 29. 10:11
반응형

혹시 새해 들어 다이어트를 결심 하셨나요? 결심후에 아마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샐러드 이실것 같은데요, 신선한 야채들과 채소들로 가득한 샐러드야 말로 칼로리가 낮으며 건강은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인듯합니다. 자신에 입맛에 맞는 야채를 조절 가능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런 샐러드에 마요네즈나 허니머스타드 같은 고 칼로리 드레싱을 듬뿍 첨가해 먹으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아무리 샐러드의 칼로리가 낮다 하더라도 거기에 고칼로리의 드레싱을 뿌려 드신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저칼로리 드레싱 종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렌치 드레싱

가장 일반적으로 보편화 되어진 저칼로리 드레싱 종류중 하나 입니다. 적절한 식초와 기름의 양이 섞인 드레싱으로 달콤한 맛의 드레싱만 드셨던 분들에게는 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자꾸 섭취하다 보면 계속 땡기게 되는 마성의 중독성을 지닌 드레싱으로 유명합니다.


제조 방법 : 샐러드유 3TS, 식초 2TS, 양파즙 2TS, 화이트와인 1TS, 소금,파슬리,후추 약간씩 첨가해 잘 저어 주시기만 하면 간단하게 완성!



2. 요거트 드레싱

특유의 새콤 달콤한 맛으로 남여노소 가리지 않고 불호 업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드레 싱입니다. 거기에 과일 샐러드나, 야채 샐러드 어디에도 잘 어울려 거부감 없이 섭취하실 수 있는 드레싱 종류 입니다.


제조 방법 : 플레인 요거트 1TS, 올리브유 1TS, 식초 0.5TS, 소금,후추 살짝 첨가해 잘 저어 뿌려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드레싱입니다.



3. 레몬 드레싱

레몬 특유의 상콤한 맛을 강조한 드레싱입니다. 이 드레싱은 단백질 섭취를 위해 많이 먹게 되어지는 닭가슴살 샐러드와 함께라면 심심하지 않고 특유의 맛으로 맛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나 일반 야채 샐러드에 첨가해 드시면 되겠습니다.


제조 방법 : 레몬즙 1/3TS, 올리브유 0.5TS, 식초 0.5TS, 소금,후추 살짝



4. 간장 드레싱

이름만 보면 간장 특유의 짠맛이 강할 것이라 생각 드시나요? 하지만 적절한 재료의 조합으로 짭쪼름하면서도 새콤한 맛까지 가미해 한국 인들의 입맛에 아주 잘 맞는 드레싱이 되겠습니다.


제조 방법 : 간장 2TS, 식초 2TS, 레몬즙 2TS, 다진마늘 1TS, 고춧가루 0.5TS, 올리브유 1TS, 설탕 1TS, 깨소금 살짝!



이렇게 4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위의 드레싱들은 생채소나 생닭가슴살 먹기는 부담스럽거나 지쳤을때 섭취하시기에 딱 좋습니다! 저 칼로리 이기 때문에 가볍게 먹기에도 칼로리 부담도 적구요, 물론 위에서 소개해 드린 것 보다 더 많은 드레싱의 종류가 있고 어떻게 제조하느냐에 본인의 기호에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드레싱도 만들어 드셔 볼것을 권해 드리기도 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라고 해도 진짜 먹기 싫은 것을 억지로 섭취하는 것이 계속된다면 정말 아무 것도 먹기 싫어지고 의욕자체도 떨어질텐데요.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내가 먹었을 때 내 입이 즐거운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저칼로르 드레싱 외에도 자신만의 특제 드레싱 비법이 있으신 분들은 제보받습니다! 서로 정보 공유하며 즐겁고 기운나게 다이어트 해 보자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