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 방법, 겨울 피부관리법

뷰티정보

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 방법, 겨울 피부관리법

호야의 일상 2018. 2. 6. 14: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에 대한 고민이 커지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겨울 피부관리법은 다른 계절에 비해서 조금더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해야하기도 합니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 방법은 각질을 제거해야 하지만 건조해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옳은 방법인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각질 관리

입술은 스트레스나 외부환경에 쉽게 자극을 받는 신체 부위 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입술이 부러트고 각질이 생기고 심지어 찢어지기도 하는데요 건조한 겨울철 입술 피부 각질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침을 바르는것은 좋지 않으며 손으로 잡아 뜯는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립 제품을 바른후에는 립 전용 리무버로 깨끗하게 지워주고 립밥 등을 자기전 바르고 취침하여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주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얼굴 각질 관리

겨울 피부관리법 다음은 얼굴 입니다. 얼굴 각질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트고 각질이 올라와 보기에도 좋지 않은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자주 각질 관리를 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를 할때에는 주 1회에서 심하기에 따라 2회 정도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을 이용해 각질 제거를 해주고 보습에 신경을 써주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발 뒤꿈치 각질 관리

건조한 겨울철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관리가 필요한 발 뒤꿈치 각질 관리를 위해서는 샤워후에 항상 발 전용 크림을 발라주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보습 제품을 바르고 양말 등을 신으신후에 취침하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발 뒤꿈치 각질이 심하시다면 물기만 제거한 후에 마사지 하듯 각질을 없애주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무릎 & 팔꿈치 각질 관리

무름과 팔꿈치는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되는 신체 부위이다보니 보다 쉽게 각질층이 형성되게 됩니다. 이 부분들의 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색소침착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 미관상 매우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전에 미리 각질 관리를 통해서 케어 해줘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질 관리 방법을 추천 드리자면, 스팀 타올 등을 이용하여 각질을 10분에서 15분 정도 불리고 바디 전용 스크럽제품을 통해서 각질제거를 해준후에 영양 크림등을 발라 관리해주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겨울 피부관리법 중에서도 건조한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봄이 오기전 충분히 각질을 케어하셔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 가꾸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