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 피부건조증 이렇게 관리해 보세요!

뷰티정보

연령대별 피부건조증 이렇게 관리해 보세요!

호야의 일상 2018. 9. 25. 23:45
반응형

햇볕은 따사롭고 바람은 쌀쌀해지는 가을이 추석을 지나 더욱 깊어져 감에 따라 평소에 피부가 건조하셨던 분들의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부 건조증에 따른 가려움증이 비단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아토피로 도생을 하고 있는 자녀를 두신 부모님과, 피부탄력이 점점 떨어지는 중년층 분들, 외모에 관심 많은 젊은 남성분들 포함 전 연령에 걸쳐 고민이 된다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연령대별 피부건조증 관리법 알아볼게요

 


아토피 피부염의 아이라면 보습에 신경 쓰자

건조한 가을이 시작되면 아토피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의 마음은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아이들이 무의식적으로 피부를 긁어 고통을 받아 괴로워하기 때문인데요, 그런 아이들에게는 피부 수분 유지가 핵심 키워드 입니다. 마르지 않은 빨래나 가습기를 통해 집안의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단 실내온도는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시키고,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보습제들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년층 잦은 필링은 금물!

바람도세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많은 남성, 여성분들이 얼굴에 일어나는 각질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화장을 해도 들뜨고 세안을 말끔히 했음에도 침을 흘리고 자다 깬 것처럼 입 주변에 허연 버짐이 피기 일수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스트레스로 너무 잦은 각질제거를 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손상이 갈 수 있어, 필링은 1주일에 1회전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민감성 피부 이시라면 필링제 대신 흑설탕을 물에 녹여 각질제거 세안을 하고 그 후 수분크림과 페이스 오일을 혼합해 발라주면 피부 건강과 각질제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장년층 팁! 비누사용 자제하기

, 장년층 분들 가운데 특히 남성분들은 샤워 하실 때 비누를 쓰시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중년 이상의 남성분들에게 바디 클렌저의 사용이 기피 되는 이유가 특유의 미끌 거림과 여러 번 헹구어야 하는 것이 주된 이유 일 텐데요, 가을이 되면 몸이 낮아지는 온도에 적응을 하느라 여름에 비해 유분 분비를 줄이게 되어 수분 부족으로 인한 피부건조증의 발생이 쉬워집니다. 이렇게 날이 건조해 지면, 세정력이 좋은 비누를 이용해 샤워를 할 때 피부건조증의 유발과 악화를 가져 올 수 있어 번거롭더라도 바디클렌저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만약 비누를 사용해야 한다면 세정력이 너무 강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샤워 후 바디크림을 통해 수분공급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연령대별 피부건조증이 생기지 않는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충분한 수분섭취와 춥고 건조한 환경은 최대한 피하고, 실내에 가습기를 활용하며, /온풍기는 장시간 시간 사용을 금해야 하겠습니다. 거기에 술이나 자극적 음식도 피부건조를 유발 할 수 있어 피하시는 편이 좋고, 피부트러블방지와 피부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C는 감귤, 사과, , 녹색 채소에, 비타민 E는 호두 땅콩, 해바라기 씨 계란 등에 다량 함유 되어 있으니 노을 알려드린 연령별 피부관리법과 함께 섭취 하셔서 건강한 피부관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