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특권! 내일로 여행 코스 어디가 좋을까?

일상정보

청춘의 특권! 내일로 여행 코스 어디가 좋을까?

호야의 일상 2018. 2. 2. 12:28
반응형

무수히 지겨운 일상이 반복되어 지고, 방학이 어느덧 끝이 나가는거 같은 기분이 들때 문득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집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들이 여행을 다니기에는 교통비와 숙박비가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청춘인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내일로에 대해 말해 볼까 합니다. 내일로 여행 코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팁을 몇가지 드리려고 해요!



2007년 여름에 처음 시작한 내일로는, 청년분들을 대상으로 이용기간 동안 일반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도입니다. 처음에는 여름기간에만 운영이 되었었지만 지금은 겨울까지 확대가 되었습니다. 거기에다 나이도 29세까지 확장이 되어 더욱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추천해 드리는 내일로 여행 코스 한번 살펴 보실까요?



1. 내일로 여행 코스 : 강원도

가장 첫번째로는 얼마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의 특수가 예상되어지는 강원도 코스입니다. 제가 추천 해 드리는 코스는 춘천 -> 원주 -> 횡성 -> 평창 -> 강릉 -> 태백을 거치는 코스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 춘천과 원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들이 잇지요. 그리고 횡성의 한우도 한번 맛보시고, 평창의 올림픽과 강릉 태백에서의 눈꽃축제와 양떼목장을 즐실 수 있는 진정한 힐링을 맛보실 수 있는 코스 입니다.



2. 내일로 여행 코스 : 전라도

두번째 알려 드리고 싶은 코스는 여수 -> 순천 -> 보성 -> 광주 -> 담양 -> 전주를 거치는 코스 입니다. 우선 가장 남쪽인 여수의 멋진 바다 풍경과 해상 케이블카, 순천만의 멋진 비경, 보성의 녹차밭, 광주의 송정역시장등 다양한 관광지가 엄청나게 몰려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날씨가 좋을때 담양에서 페러글라이딩을 한번 하시며 막힌 숨을 뻥 뚫으시고 전주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까지! 정말 하루하루 알차게 보내기에 딱 좋은 코스 입니다.


3. 내일로 여행 코스 : 동해안 라인

마지막으로 알려 드리고 싶은 내일로 여행 코스는 바닷길 코스 입니다. 강릉 -> 포항 -> 경주 -> 울산 -> 부산을 찍는 코스로 강릉의 바닷길을 걸으며 마시는 커피와 마지막 종착지인 부산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까지 막연히 바다를 바라보면서 머리를 식히고 싶으시거나 혹은 멋진 바다비경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3가지 코스를 알려 드렸는데요. 거기에 제가 조금 더 팁을 드려 볼게요 현재 내일로는 5일권과 7일권 두가지로 나뉘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지정석을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권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계획과 예산 그리고 어디를 둘러 볼지에 따라 일반권과 프리미엄권이나 5일권이나 7일권중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내일로와 연계를 하고 있는 수 많은 게스트 하우스와 호텔들이 할인을 하고 있씁니다. 또한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관광과 페러글라이딩 같은 즐길거리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리미리 확인을 해 보시는 지혜가 필요하겠죠? 


이렇게 내일로 여행코스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우리나라의 청춘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반복된 일상에 지치셨거나 올 겨울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겨울이 가기전 계획을 세워서 떠나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