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식 꽃다발에 어울리는 꽃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상정보

졸업식 꽃다발에 어울리는 꽃은 무엇이 있을까요?

호야의 일상 2018. 2. 7. 14:44
반응형


바야흐로 졸업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주변에서 졸업하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졸업은 말그대로 "마무리"를 뜻하기도 하지만, 역설적으로 "새로운 출발"을 뜻하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그러한 졸업식에 어울리는 꽃이 무엇이 있을까요? 좋은 꽃말이 담긴 꽃 몇가지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리지아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유난히 졸업시즌이 되면 많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아마 그 이유가 바로 꽃말에 있기 때문일듯 한데요. 


하나의 일을 끝내고 새로운 출발선에 서게되는 졸업생 꽃다발로 응원을 위한다는 의미로 딱이지 않을까요?







2. 작약

"새로운 시작" 

작약의 꽃말은 프리지아의 꽃말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좀 더 꽃이 크고 탐스러워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에는 딱인듯 합니다. 


꽃잎은 많지만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다른 꽃들과 섞여 있을때에도 잘 어울리는 꽃이어서 졸업식 꽃다발에 많이 사용 되어지는 꽃입니다.






3. 목화

"어머니의 사랑" 

만약 자녀가 졸업을 이번에 앞두고 있다면 전해주기 가장 좋은 꽃이 목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목화를 다양한 꽃들과 함께 섞어 묶은 꽃다발들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화려하진 않지만 수수하고 꽃말의 의미가 가슴에 와 닿는 꽃다발을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자녀에게 목화 어떠실까요?









4. 라일락

"젊은날의 추억" 


라일락은 친구들간에 서로 선물하기에 좋은 의미가 있는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음을 함께한 추억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친구들에 대한 고마움과 그리움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의미가 있습니다. 


만약 친구의 졸업식에 가신다면 라일락을 포함한 졸업식 꽃다발 어떠실까요?




만약, 새로운 출발선에 서게 되는 졸업식같은 의미있는 날, 자신의 소중한 친구나 자녀에게 의미있는 꽃다발을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알려 드린 네 가지의 꽃을 기억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졸업을 앞두신 분들의 앞길이 좀 더 밝기 만을 기원하며 졸업식에 어울리는 꽃이야기는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