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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양파 효능? 몸에 좋은 이유와 섭취법!

호야의 일상 2020. 6. 4.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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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가격이 예년보다 저렴해져 마트에서 손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양파는, 자세히 들여다 보면 건강에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가득 합니다. 지금부터 양파의 어마무시한 효능과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을 감량 하고 싶다면 양파!

양파에는 듣기에도 생소한 케르세틴(Quercetin)이라 불리는 지방 합성효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 되어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의 감소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의 개선에도 어느정도 도움을 주어 근 형성에 큰 도움이 되는 속면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식단에 양파를 추가 하는 것 만으로 운동을 겸 하면 한 달 사이에 체지방을 3~6kg감소하는 것과 함께 근육량의 증가도 함께 경험 할 수 있다 전해 집니다. 혹시나 체중을 감량 하시는 분들이라년 양파의 섭취량을 늘릴 수록 체지방률의 감소량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허나, 공복에 섭취하는 양파는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에 식 후 즙으로 된 제형을 섭취 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혈관의 건강지킴이 양파!

관상동맥이나 동맥 경화와 같은 잘 알려진 혈관 질환은 대부분 비만 환자에게서 나타나곤 합니다. 그렇기에 의사 선생님들께서 비만환자들에게 양파의 섭취를 권장 하시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양파의 성분이 혈관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걷어내는데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한 잔 하셨으면 숙취 해소에는 양파!

양파의 성분에는 놀랍게도 간 지질도를 낮추어 숙취를 해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 술 자리에서 양파와 함께 섭취하는 안주를 먹었을 경우에는 그렇지 않았을 때 보다 조금 덜 취하고 구토가 나올정도로 마셨을 때 그렇지 않을 때 보다 속이 덜 아픈것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술 자리 다음 날 숙취에도 양파가 빛을 발 하는데요 음주 다음 날 생 양파를 섭취 할 경우 울렁거릴 수 있는 속이 한결 진정 됩니다. 이는 글루타치온 이라 불리는 양파에 포함된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선분은 간장의 해독을 돕고 알콜을 분해 할때 많이 사용 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줍니다. 그 작용으로 인해 몸 안의 독소중화작용을 돕고 과음으로 인한 간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먹자? 효과적 양파 섭취방법?

간단히 알아 보았지만 양파에는 우리몸에 이로운 성분을 150여 가지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50 가지나 존재 한다는데 우리는 어떻게 가장 효율적으로 이 성분들을 섭취 하는것이 좋을까요? 모든 야채나 채소가 그러하듯 조리를 하기 보다는 생으로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허나 양파 특유의 맵고 알싸한 맛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여의치 않는다면, 갈아서 즙으로 마시거나 껍질을 차로 끓여 하루에 두잔 정도를 음용 하신다면 대부분의 영양소를 몸에 빠르게 흠수가 가능 합니다. 혹은, 백종원 대표가 선호 라는 것처럼 오랜시간 열을 가해 단맛을 내는것도 좋습니다. 양파에 열을 가할 경우에는 콜레스테롤을 녹일 수 있는 영양성분이 파괴되기는 하지만 다른 많은 영양성분은 살릴 수 있기에 또 다른 좋은 섭취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양파의 효능을 통해 양파가 다이어트와 숙취해소 혈관잘환 호전에 좋다는 것을 알아 보았습니다. 까면 깔 수록 신비로운 양파인데 알면 알 수록 장점이 다양하지요? 오늘 함께한 양파의 효능을 잘 알아 두시고 양파 맛있게 많이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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