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오미크론 팬데믹으로 인한 4차 추가접종 이슈!!

건강정보

코로나19 오미크론 팬데믹으로 인한 4차 추가접종 이슈!!

호야의 일상 2022. 3. 22. 16:22
반응형

 

오미크론 변이가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유행에 따라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우리나라는 그동안 잘 지켜왔던 K-방역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전세계에서 보고 되는 확진자 수가 1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세 때문에 해외의 여러 나라에서 고위험군에 속하는 이들에게 4차 추가접종을 권하고 있다 합니다.

 

 

이에 편승해 우리나도 고 위험군에 속하는 분들의 신속헌 보호를 위해 4차 추가접종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고위험군 분들이 추가접종이 반드시 필요한가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접종을 맞으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추가접종이 필요한

첫번째 이유는 바로 급증되고 있는 확진자 사이에서 고위험군 분들이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중증으로 가거나 사망이 되는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추가접종이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몇개월전에 전국적으로 3차 접종을 통해 집단 발생율은 감소 시켰지만, 시간이 경과 하였기에 약효의 반감으로 집단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기간이 지나서 3차 접종 효과가 감소했고, 접종의 효과를 분석한 국내외의 연구결과들은 고 위험군에 대한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자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불편하고 귀찮다고 하도라도, 고위험군에 대한 4차추가접종은 오미크론에의해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만큼, 고위험군의 중증 비율과 사망율을 낮추서 최소화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조치이므로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4차추가접종에 꼭 참여해 주세요!

 

 

관련영상 한 개 소개해 드리고 글 마칩니다,
https://youtu.be/Bd_pYdHflE4

[출처] 한국건강관리협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