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소소한 일상입니다

동네시장 장보기 배달업계,이제 전통시장도 배달을 한다구? 본문

일상정보

동네시장 장보기 배달업계,이제 전통시장도 배달을 한다구?

호야의 일상 2022. 4. 18. 12:28
반응형

오늘부터 전격적으로 전국민 거리두기가 해제 되었습니다. 무려 2년 1개월 만인데요, 그 사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변한 문화 중의 하나가 바로 외식문화 아닐까요? 한국농총경제연구원이 "외식업 경영실태" 조사를 해 보았는데, 2017년에 6.2%에 불과 했던 배달앱의 사용 비중이 2021년에는 29.5%로 4년만에 4배의 증가를 보였다고 합니다. 즉, 펜데믹이라는 특수한 상황과 시기가 맞물려 배달업계가 폭팔적인 성장을한 대표적인 시장입니다.


떡볶이 시장에서도 배달 가능하다고?


코로나 이전에는 가족들이 식사거리를 준비하기 위해 장을 보러 가는 것이 대표적인 오후 일과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전통시장을 방문해서 눈으로 보고 직접 식자재를 고르는일은 재미나고 사람냄새와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허나 코로나 이후 사람들이 몰리는 곳을 꺼리다 보니 전통시장도 경영악화라는 직격탄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배달앱의 활용도와 효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통시장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우리나라 검색 시장 최상위 업체인 네이버에서 "동네시장 장보기"를 검색해 보시면 위치기반 검색을 통해 이용가능한 전통시장 목록이 나타납니다. 거기에서 클릭!클릭!을 통해 먹거리를 담고 주문만 하면 끝!! 참 쉽죠? 
전통시장의 특성상 미리 조리를 하는 방식이 아닌 주문즉시 조리시작으로 어떠한 상품들은 취소가 안될 수 있기에 주문하기전 곰곰히 생각을 해 보아야 한다는 점! 또 예약 발송이 어렵다는 점 정도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동네시장 장보기


앱을 이용하여 장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각종 배달 업체들이 혹은 지자체에서 소규모의 상품까지도 배달이 가능한 앱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중개 수수료와 높은 광고비 부담은 줄이고 이용하는 분들은 온누리 상품권이나, 지역화폐로도 결제가 가능하게 만든 플랫 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착한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해 공공배달앱을 구축하게 된것이죠 배달료나, 메뉴 할인등의 쿠폰 지급 같은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니 가까운 곳의 전통 시장 앱이나, 위메프오,놀장, 장보go 같은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예전에는 오늘 뭐먹지 하며 냉장고의 문을 열었다면 요새는 배달앱을 켜서 검색을 한다지요? 대형마트 못지 않은 상품의 질과 가격경쟁력이 있지만, 코로나 때문에 주춤 했던 우리의 전통시장이 많고 다양한 서비스로 다시금 북적이는 그날이 오기를 바라며, 기회 대실때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 한번 받아 보세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