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절약으로 짠테크 꿀팁을 실천하자!

일상정보

일상 속 절약으로 짠테크 꿀팁을 실천하자!

호야의 일상 2017. 12. 26. 16:56
반응형

혹시 여러분들 "짠테크"라는 말을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내년에 최저시급이 오르기는 하지만 벌써 그에 발 맞추어 각종 물가가 오를 조짐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상대적으로 소득이 줄어 들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도 극한의 절약을 하는 것을 "짠테크"라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짠테크 꿀팁! 같이 보시죠



"냉파"로 식비를 아끼자!

냉파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냉장고 파먹기의 줄임말로써 야식과 잦은 외식들로 인해 늘어나는 식비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냉파는 장을 보기 전에 우선 적으로 냉장고 안에 들어있는 식재료를 가지고 모두 소비 하는 것으로, 기존의 자신의 조리법 보다는 남은 식재료를 가지고 독창적인 음식이 탄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식비를 줄이기에 효과적인 방법인듯 합니다.



"봉투살림법" 지갑은 없다!

이 방법은 자신의 생활비를 하루 단위로 쪼개어 봉투에 넣어 사용하는 방법으로 지갑을 들고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 봉투살림법의 핵심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가 없는 소비는 극단적으로 차단하고 정해진 금액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짠테크 초보자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봉투에는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데 최소한의 비용만이 들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억제하기 때문에 충동구매가 많은 분들이라면 강추 드리겠습니다.



"차계부작성" 차량에서 새는 돈을 찾자

흔히 전체적으로 작성한는 가계부처럼, 차계부는 자신이 들렀던 주유소와 주유량, 주유비용, 그로인한 주행거리, 주차비용과 세차비용, 자신이 위반한 과태료와 범칙금의 납부내역과, 자동차 정비로 인해 들어간 엔진오일, 워셔액같은 소모품 구매시점과 비용 등을 기록하여 차량을 관리해 나가는 방법으로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 보셔야 하는 방법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의 불필요한 지출이 없었나 점검도 되고 차계부를 꼼꼼히 작성한 차량은 이력에도 신뢰가 가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 시장에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된다고 하니 도전해 보실만 하겠죠?



"꾸준한 저축" 인터넷 저금통으로!

인터넷 저금통이란 인터넷으로 가입할수 있는 적금상품을 말하는데요, 적은 돈이라도 차곡차곡 모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몸이 힘들어 택시가 타고 싶었지만 참고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여 얼마를 절약했다거나, 프랜차이즈 커피를 사먹는 대신에 좀 더 저렴하지만 맛은 비슷한 편의점 커피를 마심으로써 또 얼마를 절약하고 이러한 아낀 돈들을 클릭하여 인터넷 저금통에 넣는 것인데요, 이때, 이로인해 얼마를 아꼈는가도 공식적으로 기록으로 남고 덤으로 이에 대한 소액이지만 이자가 붙기 때문에 최근 짠테크 족들에게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합니다.


이렇게 일상 속 절약을 통한 짠테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월급은 제자리 이고 물가는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아낄수 있을만큼 아껴서 희망을 만들어야 겠지요~ 얼마 남지 않은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른 유용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반응형